코스닥 인터넷장비업체 초강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코스닥시장이 개장직후 등락을 거쳐 상승세로 돌아서 오름세를 지속하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11시51분 현재 전일대비 5.11포인트 상승한 237.7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다.

장비관련주 중 지수 급락시 상대적으로 낙폭이 적으며 지수의 하방경직선을 지켜냈던 로커스, 주성 등이 탄력이 상대적으로 적은 가운데 미국 나스닥 시장에서 인터넷장비업체인 시스코시스템즈가 지난 주말 마이크로소프트를 누르고 시가총액 1위로 올라섬에 따라 비즈니스모델이 비슷한 국내 인터넷관련업체인 한아시스템과 미디어솔루션, 오피콤, 쟈넷시스템 등이 개장하자마자 상한가를 기록하는 초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후 지수관련 대형주도 낙폭을 줄이며 지수는 전체적으로 점차 오름세를 유지하고 있다.

유통서비스업을 제외한 대부분의 업종이 상승세이며 상승종목이 270여개로 하한가 종목을 크게 앞서고 있다. 특히 화인반도체·동진세미켐· 광전자반도체등 반도체관련주가 지난주말에 이어 강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생명공학주들도 오름세로 돌아섰다.

한통프리텔·한솔엠닷컴·새롬기술등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약세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주말 오후에 강한 매수를 보였던 투신은 9시55분 현재 순매도 전환했으며 보험권을 제외한 기관들은 순매도를 지속하고 있다. 반면 외국인은 21억 순매수, 개인은 172억 순매수를 기록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