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북] '미래 기업화' 웹 비즈니스 성공 열쇠 제시

중앙일보

입력

"웹 사이트를 다시 디자인하지 말고 회사의 체질을 변화시켜라. "

''미래 기업화'' 는 인터넷 사업 전략을 개선하거나 경영 체제를 재점검하려는 모든 실무자들에게 산뜻한 비전을 제시하는 책이다.

인터넷 사이트를 어떻게 꾸밀 것인가보다 웹 비즈니스를 처음부터 어떻게 설계해 운영해 나갈 것인가를 설명한다.

이 과정에서 웹 전략가인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고객의 욕구. 고객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를 파악해 좇아가는 것이 기업 성공의 열쇠라는 얘기다.

원칙.실행.표준.전망. 이 네가지 단계로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저자는 경영자 중심 경영을 어떻게 소비자 위주의 경영으로 변화시킬 것인지, 그리고 원칙이 정해졌으면 어떻게 실행에 옮길 것인지 구체적인 실례를 통해 대안을 제시한다.

또 인터넷이 더 이상 사업의 도구가 아니라 노동의 근간이자 공동사회 구조물이 될 것이라고 말하는 저자는 가상적인 기법으로 2010년의 변화상을 구체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이 전망은 상상 속에서 나온 것이지만 재치있는 서술과 깊이있는 통찰력으로 독자들의 흥미를 끌어낸다.

그는 인터넷 사이트는 기술보다 미적 요소에 의해 주도된다는 내용을 담은 웹 사이트 안내서 ''크리에이팅 킬러 웹 사이트'' 로 베스트 셀러 작가가 됐다.

이번 책에서는 인터넷 기업의 성장요소를 집중적으로 파고들었다. 노벨의 최고경영자 에릭 슈미트는 "경영의 통찰력과 철학이 담긴 책" 이라고 평한다.

지난해 9월 출간된 이래 인터넷 서점인 아마존에서 판매 순위 2백위 내에 들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국내 교보문고 외서 코너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