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번엔 꼭 가보자 코믹월드!!

중앙일보

입력

ACA전시와 더불어 국내 아마추어 만화축제 중 하나인 '코믹월드 서울' 일곱번째 행사가 내달 1일과 2일 양일간 여의도 중소기업종합전시장에서 열린다.

코믹월드는 국내외 아마추어 만화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동인지 소개가 주요 행사이다. 각 동아리 부스마다 자신들이 마련한 만화의 작품집과 동아리 회지를 판매하기도 하고, 직접 그린 캐릭터를 이용한 상품도 판매한다. 일부 인기가 좋은 품목은 그 자리에서 매진 되기도 한다.

세계적으로 코믹월드 행사는 중국 4개 도시, 대만 2개 도시, 그리고 홍콩 등에서 열리고 있다. 일본에서는 1년에 약 200번정도 개최될 만큼 관심도 많고 규모도 크지만 우리나라는 아직 일부 팬들을 제외하고는 대중적으로 알려지지는 못했다.

준비된 행사는 만화팬이 참가할 수 있는 일러스트 콘테스트, 만화분장 콘테스트, 만화교실 그리고 국내 작가들의 작품과 작법에 대한 강의 등이다. 특히 이번 7회 행사에는 모형제작 동아리들의 프라모델 콘테스트가 열려 색다르다.

아마추어 학생 작가들의 만화에 대한 열정과 실력을 볼수 있는 기회, 봄 기운이 물씬 풍기는 4월에는 꼭 한번 가 보자.
다음의 제8회 코믹월드 서울 행사는 같은 장소인 여의도중소기업종합전시장에서 5월 13~14일 열린다. 02-3142-213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