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알카이티스의 생생피부 talk] 칙칙하고 잡티 많아진 피부…집에서 유기농팩으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8면

Q 살림하느라 피곤에 지쳐 피부 관리를 할 시간이 없습니다. 피부가 칙칙하고 탄력이 떨어지며 잡티도 늘었습니다.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피부 관리법이 없을까요(40세 여성).

A 많은 여성이 피부 관리는 시간과 돈을 들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간 있고 돈 많은 여자의 사치라고 여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전문 에스테틱숍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간편하게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유기농 천연팩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칙칙하고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는 오트밀과 딸기팩을 권합니다. 오트밀과 우유·달맞이꽃 종자유를 잘 섞어 자기 전에 바르면 피부가 촉촉해집니다. 오트밀은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 단백질을 공급하고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를 흡수해 줍니다. 민감한 피부에 특히 효과가 있습니다. 딸기팩은 피부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딸기·유기농 밀가루·녹말가루·꿀을 함께 섞어 얼굴에 바르고 20분 뒤 제거합니다. 딸기는 각질을 제거해 주면서 면역력을 강화해 피부 색조를 환하게 해 줍니다. 따로 시간을 낼 필요 없이 텔레비전을 보거나 잠들기 전에 잠깐만 해도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 2회 3~6개월 꾸준히 해 줍니다.

 직접 천연팩을 만들기 번거롭다면 유기농 화장품 닥터알카이티스의 오가닉셀룰라리페어 마스크를 권합니다. 복분자·딸기·블루베리와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포도가루, 미백에 효과가 있는 빌베리(Bilberry) 등이 들어 있어 피부 재생을 돕고 노화된 피부에 생기를 줍니다.

 1~2스푼 양을 덜어 물과 함께 걸쭉하게 섞은 뒤 얼굴에 바릅니다. 약 15~20분 후 미온수로 헹궈 냅니다. 마스크가 마르지 않도록 미스트나 거즈 등으로 촉촉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주 1회 사용합니다.

Dr,알카이티스

※중앙일보 독자의 피부 상담을 받습니다. 상담자 중 선택된 분에게는 닥터알카이티스(www.alkaitis.co.kr) 트래블 키트를 선물로 증정합니다. 문의 070-4149-292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