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전문가에게 받는 개인신용 대출상담, 롯데캐피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어느 분야든 전문가가 있다. 하지만 어느 분야든지 가짜 전문가도 있기 마련이다. 특히 여신금융시장에서 가짜 전문가로 인한 피해는 그 정도와 영향력에서 다른 분야를 압도한다고 할 수 있다.
불법 대출을 받았거나, 고금리 사채를 써서 자기 인생은 물론이거니와 가족과 집안 전체가 풍비박산이 났다는 얘기는 드라마 속에서만 나오는 일이 아니다. 터무니없는 높은 이자와 불법 수수료로 인해 경제적 피해에 허덕이다 몸과 마음까지 피폐해진 사람, 불법 대출이 개인과 사회에 낳는 피해는 깊고도 길다.

“간혹 대출 상담을 하다 보면 안타까운 사연을 많이 접합니다. 대출상담 신청 시 신용조회로 무조건 신용도가 떨어질 것으로 생각해 상위 금융권에서 상담하지 않고, 사금융 쪽으로 먼저 간 경우가 그렇습니다. 고금리 이자에 허덕이다가 상담만 받아보자 생각하여 저와 상담하게 됐는데, 신용도 가조회를 해보니 대출이 가능한 분이었습니다. ” 롯데캐피탈 대출상담사 오유훈씨의 설명이다.

“대출을 할 때에는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라는 속담이 꼭 들어맞습니다. 대출 받으려는 기업에 대해서 합법적인 기업인지, 또 믿을 수 있는 회사인지 알아보고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롯데캐피탈은 롯데그룹의 일원으로서 개인금융, 리스, 할부금융, 기업금융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신전문 금융회사입니다. 1995년 창립 후, 고객의 신뢰와 성원을 바탕으로 명실상부한 우량 종합여신전문 금융회사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으므로, 신뢰를 가지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오유훈씨에 따르면 롯데캐피탈은 가짜 전문가가 판치는 금융시장에서 합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여신업계에 구축되어 있는 상담사 본인의 폭넓은 인적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꼭 맞는 맞춤형 대출상품을 추천하는 진짜 전문가라는 설명이다. 특히,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직접 관리하고, 게시판과 공지사항 등에 실시간으로 소식을 업데이트 한다고 한다.
불법 대출과 고금리 상품으로 서민을 두 번 울리는 대출회사가 만연한 때에, 더 이상 가짜 전문가의 말에 현혹되지 말고, 이제부터는 진짜 전문가의 말에 귀 기울여 보자.

- 대출상품 상담 : 오유훈 홈페이지(www.lottecapcenter.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