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전문 인터넷 방송국 선보인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인터넷을 통해 게임 경기 대회를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게임 전문 인터넷 방송국 '게임 온에어(www.gameonair.com)이 다음달 25일 문을 연다.

'게임 온에어'는 이미 TV에서 방영되었던 경기 화면이나 이미 녹화되었던 화면을 동영상 스트리밍 방식으로 제공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동영상을 이용한 경기 중계에서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전송 데이터량을 줄임으로서 끊기지 않는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우고 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와 같이 일부 게임에만 한정되었던 프로그램 채널에서 벗어나 다양한 게임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제작, 이를 시청하는 유저들이 자유롭게 채널을 선택하여 감상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단순한 방송 방식과 달리 유저들이 중요한 장면을 감상하기 위해 직접 참여하는 코너에서는 해당 게임 프로그램을 물론 최신 버전의 패치 프로그램을 깔아야하는 번거로움을 안고 있다.

또한 일부 게임의 생방송을 보기 위해서는 펜티엄 266 이상에 OpenGL을 지원하는 3D 가속 카드 등의 추가 요소가 필요하다는 점도 지적되고 있다.

'게임 온에어'에서는 이런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게임 프로그램을 설치한 유저는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패치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시범 서비스 기간인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는 '퀘이크 3 아레나' 등의 게임을 시범 서비스할 예정이다.

게임 온에어 홈페이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