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도 배우고 문화도 체험하는 일석이조 해외캠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여름 방학이 앞으로 2개월여 남은 요즘, 자녀들의 알찬 방학을 위해서 내 아이에게 알맞는 영어 캠프 프로그램 찾기 위해 많은 부모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요즘 대부분의 유치원과 학원에서 원어민 교사 혹은 영어선생님의 지도로 진행되는 영어수업이 있어 아이들이 간단한 영어 회화가 가능함은 물론 영어 단어 암기, 독해 등 상당한 실력을 가진 아이들도 있다고 한다. 그러다 보니 ‘국내 영어캠프나 학원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는 부모들도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해외영어캠프는 학원과 국내 영어캠프를 통해서는 얻을 수 없는 다양한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

그 첫번째 장점은 바로 ‘생활 속의 영어’를 익힐 수 있다는 점이다. 국내에서 영어학원을 수개월 다닌 아이의 경우도 외국인을 만나면 말이 쉽게 나오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외국에서 영어를 배울 경우 몇 주가 지나지 않아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아이들을 볼 때, ‘생활 속의 영어’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두번째는 바로 ‘글로벌 인재로의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다는 것이다. 국내에서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한국학생들끼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해외영어캠프의 경우 대부분 현지 학생들과 어울리면서 영어를 배우거나 다른 외국 학생들과 함께 캠프에 참가하도록 구성되어있다.

또한 단순하게 함께 영어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액티비티와 문화 체험이 결합되어 있어, 캠프에 참가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열린 사고와 글로벌 에티켓 습득 그리고 다문화에 대한 이해 등 학생 스스로 글로벌 한 인재로 한걸음 다가 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 해 준다..

안전하고 효과가 검증된 “유학닷컴 글로벌 리더 영어캠프”

최근 조선•중앙•동아일보에서 각각 최고의 유학전문기업으로 선정된 ㈜유학닷컴에서도 국가별BEST 영어 캠프를 엄선하여 매년 ‘글로벌 리더 영어캠프’를 선보이고 있다. 퀄리티 높은 커리큘럼, 다양한 문화체험 구성, 24시간 인솔자에 의한 안전한 학생관리, 참가학생들의 활동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캠프 사이트 제공 등 체계적인 캠프 운영으로 인정받고 있는 유학닷컴의 캠프는 참가하는 아이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고 부모도 안심할 수 있어 본인은 물론 주변에도 추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매년 유학닷컴의 “글로벌 리더 영어캠프”에 참가하는 아이와 부모 중 다수는 매년 캠프에 다시 참가하여 그 만족도를 증명해 주고 있다.

모든 캠프가 우수하지만, 2011년 여름캠프 중 유학닷컴이 추천하는 대표적인 캠프를 소개하고자 한다.


[캐나다 밴쿠버 UBC 영어캠프]

“단순한 영어공부만이 아닌 전세계 학생들과 함께 참여하며 다양한 문화와 생각의 차이를 서로 배우게 되는 캠프”

캐나다 서부 명문 대학인 UBC(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대학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영어 캠프로 매년 여름 전세계 20개국에서 약 5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캐나다 서부 대표 여름캠프이다. 아름다운 항구도시 밴쿠버에서도 광활하고 아름다운 캠퍼스로 유명한 UBC 대학의 최고시설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소규모 클래스로 진행되는 주 20시간의 집중 영어 수업에 참여한다.

그 외 그룹 별 프로젝트, 영어로 진행되는 각종 다양한 교내 외 특별활동, 스포츠 활동, 영화감상, BBQ 파티, 필드 트립과 밴쿠버 주요 명소 방문 등 학생들이 영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면서 캐나다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이상적인 프로그램과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연령층의 학생들에게 다른 문화의 존중, 자연탐구, 리더쉽 개발 등 학생들의 창의성과 도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어, 학생 개개인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자극하고, 세계 각국에서 온 친구들과 함께하는 단체활동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게 된다.


[영국 캠브리지 정통 사립학교 영어캠프]

“캠브리지 대학가의 중심에서 유럽학생들과 함께 수업하며 서유럽 7개국 투어를 통한 세계 역사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국제 영어캠프”

영어의 발생국이자 국제영어의 표준이 되는 영국에서 독일, 이탈리아, 러시아, 프랑스 등 유럽학생들과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도시 전체가 살아있는 대학이며 역사적으로 가치 있는 문화유산인 캠브리지 대학가의 명문 사립학교에서 세계 최고의 지성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오전에는 현지 우수 전문교사에 의한 수준별 영어수업이 진행되며 오후에는 스포츠, 아트, 발표회 준비, 영어리서치, 퀴즈, 영화감상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교육의 도시답게 주말에는 런던 그리니치, 이튼, 윈져 등 교육도시를 방문하고 마지막 3주 차에는 서유럽 7개국 핵심 문화투어를 통해 유럽에 대한 폭 넓은 이해와 경험을 제공 및 세계 문화역사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특히 지난 2011년 1월 유학닷컴의 영국 겨울캠프에 참가했던 한 학생은 “다른 나라 학생들과 함께하면서 자연스럽게 어울려 지내는 법을 배우게 되었으며 런던 시내 투어를 통해 멋진 건물들을 직접 본 것도 너무 신기하였다. 영국의 멋진 문화체험을 할 수 있었던 이번 캠프를 절대 잊지 못할 것이다” 라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기도 했다.

유학닷컴의 '2011년 글로벌 리더 영어캠프'는 전화나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가능하며, 가족•친구•친지 등과 함께 2인 이상 동반 신청 시에는 각각 10만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문의 : 유학닷컴 02) 3483-3000 www.uhak.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