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정보통신, 무선인터넷전용 PCS폰 출시

중앙일보

입력

음성통화는 물론 무선으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인터넷브라우저를 내장한 PCS(개인휴대통신)폰이 나왔다.

LG정보통신(사장 서평원)은 인터넷정보검색 프로그램인 인터넷브라우저를 내장한 무선인터넷전용 PCS폰 `싸이언 아이플러스(i-Plus)'를 개발, 15일부터 019 PCS전용으로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시판가격은 30만원대.

이 제품은 차세대 이동전화의 핵심칩인 MSM-3000을 장착하고 미 폰다컴사의 인터넷브라우저를 탑재, 최신 무선통신 접속표준인 IS-95B방식으로 고속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싸이언 아이플러스는 표준형 배터리를 장착할 경우 크기 106×40×20.5㎜에, 무게 87g의 얇고 가벼운 플립형으로 최대 통화대기시간은 160분이다.

플립내부의 멀티키와 넓고 깨끗한 화면을 통해 노트북PC나 별도의 외부 장치를 연결하지 않고도 무선데이터통신, 웹사이트검색, E-메일송수신, 전자상거래, 주가조회 등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즐겨찾는 인터넷 사이트를 등록해 검색할 수 있는 인터넷 북마크 기능을 내장,편리하게 인터넷검색을 할 수 있도록 했고, 플립전면에 `매너'(Manner)버튼을 이용해 플립을 열지 않고도 한번의 터치로 통화수신, 달력조회, 진동전환 등을 할 수 있게 했다.

이밖에 전화번호부, 스케줄, 메모, 기념일 관리, 알람설정, 예약통화기능, 세계시간 등의 기능을 갖춘 `싸이언 전자수첩'을 내장하고 있다.[서울=연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