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 히트상품] 중소기업상 - 인공지능 멜로디 동요 변기

중앙일보

입력

습기감응 센서를 부착해 아기가 대소변을 볼때 물 흐르는 소리와 함께 동요가 흘러나오는 인공지능변기다. 아기들에게 자칫 스트레스나 거부감을 줄 수 있는 배변을 즐겁고 자연스럽게 적응토록 설계됐다. 또 배변이 끝나 일어나면 귀여운 웃음소리와 함께 노래가 나오는 것.

1988년 산업진흥원에서 선정한 중소기업 우수디자인 1위로 선정됐으며 미국.일본.유럽에서도 특허를 받았다. 독일에서 열린 세계발명품전시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해 금상을 수상했다.

현재 미국.유럽등지에 1백50만개 이상을 수출하고 있다. 남.여아 공용이며 윗부분만 떼면 성인용변기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는 변기시트가 된다. 전국백화점이나 아가방 체인, 엘르뿌뽕체인점에서 판매한다.

가격3만5천원. 문의 527-1430~1.

▶ 이영도 (주)아가방 상품개발팀장

-멜로디 변기의 특징은.
"배변훈련을 위한 학습용 제품이다. 센서가 부착돼 아기들이 배변해야만 물 소리와 음악이 흘러나와 자신감있게 배변할 수 있게 고안됐다. "

-인기의 비결은.
"98년 산업디자인진흥원 선정 우수디자인 1위 제품이다. 인공지능 멜로디는 아기 스스로 보상체계를 경험, 창의적 성격발달을 돕고 기저귀 사용횟수도 줄여준다. "

-마케팅전략은.
"백화점.체인점 등 각 매장에서 실제 작동할 수 있도록 전시판매하고 사이버쇼핑몰을 통한 판매도 한다. "

-유아제품 시장 전망은.
"아가방의 유아제품처럼 시시각각 변하는 소비자 욕구에 맞는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상품들이 지속적으로 신장할 것이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