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북스, JLPT단어 N1~N5 통합 애플리케이션 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Global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기업들이 제2외국어 능력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일본어 교육의 선두주자 동양북스(www.dongyangbooks.com)와 교육 애플리케이션 전문 개발사 워터베어소프트(www.waterbear.co.kr)가 손잡고 “동양북스 JLPT단어 N1~N5”을 출시 하였다.

무엇보다 주목할 점은 JLPT 시험의 5단계 단어 전부를 한 개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학습할 수 있다는 점. 모든 단계가 나눠져 있는 동종의 앱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파격적인 어휘양을 자랑한다. 또한, 매년 바뀌는 시험의 특성을 파악하여 2011년 최신 경향 단어를 제공한다.

초급자를 위한 N4-N5와 중급자를 위한 N1-N3로 나뉘어 JLPT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자주 출제되는 초급 단어에는 예문을 실어 응용력을 키우게 하였고 각 Day마다 학습이 종료 시 테스트를 통해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새로운 일본어능력시험에 맞춰 N1-N3 단어가 1, 2부로 나뉘어 구성되어 있다. N4-N5 단어는 1부에서 시험에 꼭 나오는 최다 출제 단어 509가지, 2부에서는 종종 출제되는 중요 빈출 단어 556가지, 3부에서는 출제 예상 단어 290로 구성되어 있다.

많은 콘텐츠양에 그치지 않고, 이미 교육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르면 간첩일 정도로 많은 유저들이 선택한 학습법인 알면 올리고, 모르면 내리고! “특허받은 학습법– 업다운” 방식을 채택 한 것이 앱의 핵심.

아이폰의 터치 UI를 가장 잘 살린 이 학습법은 아는 건 올리고 모르는 건 내리는 단순한 방법을 통해 효율적으로 반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눈으로는 컬러 별로 정리된 단어를 보고 귀로는 정확한 발음을 듣고 손으로는 암기여부를 표시하면서 눈, 귀, 손을 모두 사용하며 게임적인 요소와 함께 지루하지 않은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업다운 스터디의 학습 방법으로, 하루에 적절한 분량을 50일 동안 학습하도록 구성하였고, 이미 외운 것은 올리고 정확히 모르는 것은 내림으로써 자신이 아는 단어와 모르는 단어의 구별을 확실히 할 수 있다. 각 Day별 3회 학습을 통해 충분한 반복이 이뤄지도록 하며 3회 학습 후 다음 Day로 넘어 갈 수 있다.

또 하나, 가격 또한 부담을 낮춰 일본 어휘 학습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든 방면에서의 차별화를 통해 입지를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다른 동종의 앱이 N1부터 N5까지 모두 쪼개져서 각각 $3.99로 판매됨에 비해 “동양북스 JLPT단어 N1~N5”는 전체 레벨을 하나의 App 학습할 수 있도록 묶어 $3.99로 제공 한다.


워터베어소프트 조세원 대표는 “동양문고의 풍부한 양질의 콘텐츠과 워터베어소프트의 솔루션인 업다운 학습법이 만나 시너지가 나길 기대 한다.”고 전하며, 본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일본어 자격시험 학습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짐을 덜 수 있지 않을까라고 개발 의도를 밝혔다.

출시하는 애플리케이션마다 앱스토어 상위권에 랭크된 워터베어소프트가 이번에도 일본 어휘 학습 애플리케이션 카테고리를 장악할지 그 귀추가 주목 된다.

***문의
홈페이지: www.waterbear.co.kr
트위터: @waterbearsoft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