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천안교육지원청 컨설팅 장학 우수기관 선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1면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류창기)이 ‘2010 컨설팅 장학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컨설팅 장학은 기존의 지도와 점검 위주의 장학지도에서 단위학교나 교원이 갖고 있는 문제를 진단해 대안을 세우고 교육훈련과 해결과정을 지원하거나 자원을 발굴·조직하는 등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는 데 초점을 두고 처음 진행됐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컨설팅 장학 정착을 위해 홍보용 리플릿 제작, 실시간 지원을 위한 천안컨설팅지원센터 구축·운영, 컨설팅 우수사례 공모제, 컨설턴트 인력풀 구축, 연수 및 워크숍 등을 운영해 학교현장을 지원하는 데 큰 역할을 담당했다.

 천안교육지원청 외에도 도장초(교장 홍의순), 용암초(교장 설도영), 성정초(교장 조황영), 백석중(교장 진성근), 새샘중(교장 김영천) 등이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교육전문직은 김정희 장학사(초등), 이경범 장학사(중등)를 비롯해 안서초 김미영, 미죽초 구진모, 병천초 윤용호, 미라초병설유치원 김인숙, 백석중 양인규, 용곡중 여원구, 쌍용중 오영숙 교사가 선정됐다.

 류창기 교육장은 “컨설팅 장학은 전국적으로 처음 실시돼 학교를 지원하는 지원청이나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학교에서 많은 혼란이 있었다. 그러나 모두가 학교 교육력을 제고한다는 목적의식을 갖고 컨설팅 장학에 대한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노력한 덕분에 좋은 열매를 맺은 것 같다”며 “올해는 지난해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좀더 내실 있는 컨설팅 장학으로 학교 현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강태우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