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강사와 1:1 트레이닝으로 중국어 독학 성공! '아이스터디차이나'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아이스터디차이나의 학습 매뉴얼


중국어를 배우는 세계 인구가 4천만 명에 이르며 백여 개의 국가에서 4천여 개의 대학교가 중국어 관련학과를 개설한 것으로 알려질 만큼 중국어 열풍이 뜨겁다. 국내에서도 영어와 함께 뜨거운 교육열을 자랑하는 중국어는 일본어를 제치고 제2 외국어 반열에 올랐다.

모든 언어가 그렇듯 중국어 역시 배우는 것보다 익히는 것이 더 중요하다. 중국어 학원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지만 학원은 여러 명이 배우기 때문에 자신의 레벨에 맞춰 공부하기가 어렵다. 중국어 동영상 강의의 경우에는 정해진 기간이나 강의 별로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금액 대비 효율적 시간관리가 힘들다.

“외국인에게 하루하루 배운 내용을 연습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란 생각은 중국어를 배우는 모든 학생들의 바람일 것이다. 이런 바람을 현실로 만든 곳이 있다. 바로 아이디스터디차이나(대표 권기훈, www.istudychina.com)이다.

아이스터디차이나에서는 천진 사범대 교수가 매주 새롭게 준비하는 강의를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컴퓨터 소리를 듣고 직접 발음한 뒤, 다시 그 목소리를 분석 할 수 있는 ‘듣고 따라 하기’ 툴인 발음 연습기도 무료로 제공된다.

동영상 강의와 발음 연습기로 중국어 공부를 마친 뒤에는, 중국인과 1:1 대화연습을 하며 회화 능력을 향상시키면 된다. 중국 미래의 TV 아나운서인 천진 사범대학교 방송학과 학생들이 언제나 홈페이지에서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으므로, 원하는 선생님께 1:1 대화신청을 걸어 학습을 진행하면 된다.

분당 1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의 1:1 연습은 수강생들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의 공부를 할 수 있게 한다. 또 이 모든 강의가 자동으로 저장, 얼마든지 다시 보기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자신의 중국어 억양이나 표현력을 분석 할 수도 있다.

현재 아이스터디차이나는 론칭 기념 이벤트로 12월 27일부터 30일까지 1:1 대화연습에 사용할 수 있는 1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는 현금 10만원과 같은 액수로, 약 17시간의 학습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스터디차이나 홈페이지(www.istudychina.com) 혹은 전화(070-7563-2994)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