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성형문의 급증, 눈/코/얼굴뼈 성형 관심 높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겨울방학을 앞두고 수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의 성형수술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 이상석 원장(연세진성형외과)은 “수능 시험이 끝난 후부터 고3 수험생들의 문의와 예약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성형가 소식을 전하며 “많은 수험생들이 사회 초년생으로서 새출발을 하는 고등학교 졸업 시즌이 적절한 성형 시기라는 생각을 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 쌍꺼풀, 콧대, 얼굴형 수술 관심 높아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가장 문의와 시술이 많은 성형 부위는 바로 눈. 수험생들도 예외는 아니다. 쌍꺼풀 수술과 눈이 커지도록 눈 앞부분 또는 뒷부분의 피부를 절개하는 앞트임, 뒷트임 시술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다. 젊은 세대인 만큼 쌍꺼풀 수술의 절개법, 매몰법, 부분절개법과 같은 시술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조사하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까지 미리 알고 병원을 찾는다.

코성형 또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부위 중 하나다. 콧대를 높이는 콧대성형 뿐 아니라 최근에는 코끝도 함께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드는 코끝 성형의 인기가 높다는 것이 이상석 원장의 설명이다.

이상석 원장은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여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꼭 필요한 시술인지, 어울리는 시술인지 전문의와의 긴밀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최근 양악수술이 핫키워드로 떠오르며 얼굴뼈 성형에 대한 관심도 높다. 안면윤곽 성형이라고도 불리는 얼굴뼈 성형은 턱이나 광대뼈 등의 생김새를 이상적인 모양으로 바로 잡는 시술로 사각턱이나 주걱턱, 돌출입, 무턱을 교정하거나 지나치게 돌출된 광대뼈를 교정할 수 있다.

▶ 미세지방이식, 필러, 보톡스 등 쁘띠성형도 인기

자신의 복부 혹은 허벅지에서 지방을 빼내어 필요한 곳에 주입하는 미세지방이식도 최근 각광받는 시술 중 하나다. 팔자주름이나 관자놀이, 볼, 이마 등의 얼굴 부위에 주로 시술되어 부드럽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눈 바로 아래에 도톰한 애교살을 만들거나, 꺼진 이마, 낮은 콧대를 주사제를 통해 단시간에 개선할 수 있는 필러 성형에 대한 문의도 많으며, 사각턱 근육에 주사하여 부드러운 턱선을 만들어 주는 보톡스도 인기 있는 시술 중 하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정보 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