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촌미래연구소, 문무 통합 학습 프로그램으로 통합적 사고 길러준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글로벌 인재의 역량은 단순히 읽고 외우는 암기 능력이 아닌 ‘통합적 사고’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즉 단순한 지적 수준 능력이 아닌 남을 존중하는 태도, 모두를 포용할 수 있는 마인드가 학습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미래의 교육은 통합사고력에 의해 좌우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강릉지역 최고의 대안학교인 자연촌학교를 설립해 많은 주목을 받았던 ㈜자연촌미래연구소(www.moonmoo.co.kr)가 문무통합학습관 창업자과정을 실시한다.

문무(文武)통합 학습 프로그램은 지도자와 학습자에 의한 일방적인 학습이 아닌 스터디프로가 통합적 사고를 유도하고 전체적인 학습의 밑그림을 그리는데 도움을 주는 통합적 사고 학습방법이다.

특히 운동, 예술, 도덕, 7차 교과과목영역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초중고생을 지도할 수 있는 전문가인 스터디프로가 개인별 능력과 적성에 맞도록 자체 개발한 문무(文武)통합 학습 프로그램에 의해 아이들을 교육하며, 교육을 받은 아이들은 스스로 통합적 사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학습방법을 개발하게 된다.

또한 통합사고 매니지먼트시스템으로 명상, 요가, 시 쓰기 등을 통한 정신적 건강과 등산트래킹, 바다수영, 기본근력 운동 등을 바탕으로 육체적 건강을 동시해 추구해 통합적인 사고를 추구하며, 학습자가 공부한 내용을 쓰고 말하고 그림으로 표현하는 학습을 통해 통합적 사고 영역을 길러준다.

현재 자연촌미래연구소의 스터디프로 과정을 이수하면 각 지역별 가맹점 개설이 가능하며, 과목별 다수의 강사가 필요하지 않고 통합교육을 맡은 스터디프로들이 강사로 나서기 때문에 편리한 운영을 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및 스터디프로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www.moonmoo.co.kr)나 전화(033-610-800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