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으로 가는 지름길, 한국폴리텍V대학 순천캠퍼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폴리텍V대학 순천캠퍼스(학장 박장환)는 매년 높은 취업률로 인해 전남동부권의 취업명문대학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2009년 폴리텍대학캠퍼스 자체평가 결과 취업률 1위를 달성하였고, 최근3년 연속 평균 고용보험취업률 역시 1위로 현재까지 취업명문 캠퍼스의 명예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특히 비파괴검사학과는 작년에 이어 취업대상자 전원이 취업하고, 생산자동화과 역시 전원이 취업하는 등 취업난으로 어려운 시기에 경이적인 결과를 기록했다.

순천캠퍼스만의 고유 모집 System인 “입학지원자 사전상담 및 학교견학 서비스”와 매년 높은 취업률로 재학생 및 수료생을 통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신입생 모집 3년 연속 2~3: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순천캠퍼스는 2009년 3월 박장환 학장이 취임하면서 “명품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체계 구축”을 모토로 하여 핵심가치 300(모집, 양성, 취업) 달성을 위한 선순환 교육 System 정착에 힘쓰고 있다. 입학자원을 연중 관리하고 원서접수자를 대상으로 사전 직업상담 및 학교 견학을 통해 매년 100%에 가까운 모집률을 달성하고 있으며, 수준별 맞춤훈련 및 현장중심형 학사운영(FL System) 정착으로 2008년도 대학 평가 결과 양성과정 최우수캠퍼스 선정, 2009년도 대학 평가 기능사과정 2위의 성과를 이루었다.


특히, 박장환 학장은 직접 전 교원들과 매주 수요일마다 취업대책회의를 주관하여 미취업자에 대한 대책회의를 강구하고, 재학생과 졸업생에 대한 취업로드맵을 운영하게 하여 연중 맞춤형 취업 사후지도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 2009년 2개학과 취업우수학과 선정, 대학 평가결과 취업률 부분 1위의 성과를 이루었다.

뿐만 아니라 순천캠퍼스는 지역산업수요를 반영하여 전 학과 Crossover형 융합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하여 멀티테크니션을 양성하고 있으며, 현재 산업체 기술동향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자 생산자동화과 및 전기제어학과를 2011년도 미래신성장동력학과 및 선도학과로 개편 계획을 추진하는 중이다.

또한 순천캠퍼스는 우량중소기업과 재학생들에 대한 채용예정 맞춤훈련 협약을 체결하여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여 졸업과 동시에 바로 채용되어 청년실업난 해소와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동시에 해결하는 등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는 대학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