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 전문회사 하림의 브랜드파워를 높이는 마케팅 수업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주)하림 마케팅 경력에서 출간한 책

컨설턴트나 이론가가 아닌 마케팅 실무자가 직접 저술한 책(저자 오응서)이 나와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닭고기 전문회사 하림의 브랜드파워를 높이는 마케팅 수업]은 저자 오응서가 (주)하림 마케팅실에서 10년 넘게 근무하면서 그동안 후배 마케터 교육을 위해 준비한 자료를 출판한 것으로 저자는 용가리치킨, 치킨너겟, 하얀속살, 즉석삼계탕 등을 브랜드 매니징하고 허브스모크치킨, 치킨米, 슬림닭가슴살(참치킨) 등 수많은 히트상품을 개발 성공시킨 베테랑 마케터이다.

많은 마케팅 종사자들은 그들 자신을 마케팅 전문가라고 칭하는데 반해, 저자는 자신을 마케팅 전문가가 아닌 현장에서 직접 뛰는 ‘마케터’ 라고 표현하는데 이 책 역시 현장 실무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그는 이 책의 서두에서 마케팅은 ‘즐거운 것’ ‘창조적인 것’ ‘마케터가 즐기는 것’이라고 말한다. 또 마케팅은 기획 등 복잡한 업무가 아닌 일상생활에서 물건을 사고파는 행위는 물론 사람을 만나거나 술자리, 연애, 사교, 면접을 보는 등의 모든 생활이 마케팅 그 자체이며, 마케팅 기법은 어디서든지 필요하다”고 설명하였다.

마케팅 실무자가 말하는 마케팅 기본기를 정리한 이 책은 현장에서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초적인 마케팅 기법 및 전략에 대한 이해와 실무에서 당장 응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복잡한 이론 대신 현장 체험이 생생하게 담긴 이 책은 마케팅 현장에서의 브랜드 관리, 신제품 개발, 시장침투 전략, 광고 등 실제 마케팅 업무에서 이루어지는 내용을 쉽고 간결하게 설명하여 실무자는 물론 마케팅에 관심 있어 하는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 할 수 있게 하였다.

단순 이론이나 현장을 등외시한 컨설팅은 실무에서 적용하기에는 한계가 있고 혼란을 주기 쉽다. [브랜드파워를 높이는 마케팅 수업]을 먼저 읽은 이들은 “마케팅 실무 현장의 이야기를 담아 이해하기 쉽고 즉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전 마케팅 교과서”라며 극찬하는데, 이 책은 마케팅 현장에 대해 궁금해 하는 경영학부 학생이나 마케팅 전략 및 영업전략을 수립하는 실무자와 경영자에게 큰 도움이 될 듯하다.

이번 9월에 하림그룹에서 운영하는 치킨프랜차이즈 [디디치킨]의 영업과 마케팅부문 팀장이 된 저자 오응서는 디디치킨을 소비자가 만족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주가 돈버는 가맹사업이 되도록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또 다른 포부를 밝혔다.

닭고기 전문회사 하림의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마케팅 수업 (모아북스 출판)

저자 : 오 응 서 (oesmns@yahoo.co.kr)
- 하림그룹 (주)하림 마케팅실
- 하얀속살, 용가리치킨, 치킨너겟, 즉석삼계탕 외 브랜드 매니저
- 하얀속살, 허브스모크치킨, 치킨米, 슬림닭가슴살(참치킨)외 개발 및 브랜드 매니저
육가공 사업부 수원지점 지점장
- 스피치/마케팅 강사
- 기획조정실 기획조정팀
- 하림그룹 (주)한강씨엠 <자연품은> 브랜드 매니저
- 現. 하림그룹 치킨프랜차이즈 <디디치킨> 영업/마케팅 총괄팀장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