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별 순위를 살펴보면 CGV가 70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롯데시네마는 67점으로 2위를, 메가박스는 64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씨너스가 57점으로 4위, 프리머스가 56점으로 5위를 기록하며 그 뒤를 잇고 있다.
서울 CGV 영등포의 스타리움관은 세계 최대 크기의 상영관으로 기네스의 인증을 받았다.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해 CGV는 영화관으로서 가장 본질적인 부분인 관객의 관람환경 개선을 비롯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체험 제공에 초점을 맞춘 ‘상영관 진화’의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CGV는 세계 최대 스크린으로 기네스 기록을 인증받은 초대형 상영관 CGV영등포 ‘스타리움’을 지난해 말 선보였다. 또한 그간의 시공 노하우와 자체 기술 향상을 기반으로 영화관의 기본 요소라 할 수 있는 3S(Screen, Sound, Seat)의 업그레이드에 많은 투자를 기울이고 있다.
CGV는 최근 영화계에 화두로 등장한 3D 영화에 대한 관심과 콘텐트 확대에 발맞춰 CGV는 전체 스크린의 40%를 국내 기술에 의한 3D 상영시스템으로 전환해 3D 영화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를 넘어 각종 특수시설 등을 통해 오감으로 영화를 체험할 수 있는 4D플렉스를 지난해 CGV상암 등 4곳에 선보이고 관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전국으로 이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오두환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