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단신] 기아자동차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5면

◆기아자동차는 오는 29일까지 영업소를 방문하거나 기아 홈페이지(www.kia.co.kr)를 통해 '카니발 설 귀향 시승 이벤트'에 응모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뽑아 설연휴 기간인 다음달 4일부터 13일까지 카니발을 무료로 빌려준다. 운전면허증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보험료와 탁송료는 기아차가 부담한다.

◆다임러크라이슬러 코리아는 1월 한 달간 피티 크루저.그랜드 체로키.그랜드 보이저 등 5개 주력 모델을 대상으로 24개월에서 최장 40개월까지 장기 무이자 할부 금융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차량가격의 30~40%를 선수금으로 내고 나머지는 무이자 할부로 하면 된다.

◆BMW는 오는 9~23일 열리는 2005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BMW 5시리즈 투어링 사륜구동 525xi와 530xi를 처음 공개한다. 이 차종은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기술인 x드라이브(xDrive) 기능이 적용됐다. 이 기능은 도로 상황에 따라 차체의 힘을 앞뒤로 적절히 분배해 코너링에 도움을 준다.

◆현대오토넷은 오는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CES 참가를 계기로 현지에서 독자 브랜드 사업을 추진한다. 현대오토넷은 지금까지 미국에서 락포드.후지쓰텐 등에 ODM(제조업체 설계생산방식)으로 MP3 오디오 등을 공급해왔지만 앞으로는 네비게이션 브랜드 '폰터스'로 현지 시장에 진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