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메모] 금천하이테크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15면

◆금천하이테크는 중국 내몽골 초원 하투평원의 지하 암반수로 만든 '징기스칸 맥주'를 수입해 본격 판매하기에 앞서 24~30일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과 스타수퍼점에서 시음 및 출시행사를 연다. 징기스칸 맥주는 미네랄이 풍부한 천연광천수로 만들어 중국 정부가 보건식품으로 승인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위니아만도는 소비자 모니터를 모집한다. 마케팅.서비스.광고 등을 모니터해 정기적으로 회사에 보고하면 소정의 활동비를 받고 이 회사 제품을 싸게 살 수 있다. 수도권에 거주하는 20대 후반~40대 후반의 여성으로 딤채클럽(www.dimchae.co.kr) 홈페이지에 지원하면 된다. 결과는 내년 1월 31일 발표한다.

◆애견식 전문업체 시저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시저 홀리데이 팩'을 한정 판매한다. 쇠고기.닭고기.양고기 등 100g 들이 여섯 개와 애견의 사진과 이름.연락처를 쓸 수 있는 이름표가 들어 있다. 가격 7200원.

◆백옥생은 한방 생약성분이 들어간 '허브 치크칼라(사진)'를 출시했다. 천연 옥 성분과 진주가 함유돼 혈액 순환을 돕고 피부에 생기를 더하는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3만3000원. 02-2285-0345

◆롯데백화점은 23일 본점 지하 1층 식품매장에 건강 관련 식품코너를 한 곳에 모은 '웰빙 식품 전문숍'을 연다. 갑각류 전문(유빙), 두부요리 전문(델리소가), 생선회 전문(나리스시) 등 특화된 매장을 선보인다. 29일까지 1만원어치 이상을 사는 손님에겐 선착순으로 50명에게 두부 요리책을 준다.

◆두산은 산소주.와인.백화수복 등 주류부문별 이벤트를 한다. 내년 1월 말까지 서울.경기지역의 500개 업소에서 산소주를 주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소주에 타먹을 수 있는 앰플을 제공한다. 또 12월 말까지 홈플러스 전점(31개 점포)에서 마주앙 모젤, 마주앙 메도크를 사면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 경품행사를 하고, 내년 2월 말까지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백화수복 원컵(180ml)을 사면 어묵을 무료로 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