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모든 뉴스가 한곳에… 'news.co.kr'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3면

중앙일보와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6개 지방 신문사가 함께 운영하는 '전국뉴스' (http://www.news.co.kr) 인터넷 사이트가 네티즌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사이트는 지난 1일 개설 첫날부터 네티즌의 접속이 폭주해 서버를 긴급히 손보아야 했다. 네티즌의 축하 메시지가 줄을 잇고 있으며 여러 기업들이 사업제휴를 제안하기도 했다.

◇ 네티즌 반응〓부산에서 해상운송업을 하는 박동휘(35.해웅포워딩 부산지사장)씨는 "사업상 전국 모든 지방의 소식에 관심이 많던 차에 한 곳에서 모든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사이트가 생겨서 반갑다" 며 "전국뉴스 사이트가 수도권과 지방의 정보격차를 줄이는 데 기여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광주에 사는 권낙규(26)씨는 "관광정보와 부동산 매물정보 등 전국의 생활정보가 함께 제공되고 있어 실생활에 여러 모로 유익한 사이트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고 기대를 표시했다.

전주의 송창용(27.회사원)씨는 "지방을 많이 배려한 뉴스 사이트 같아서 호감이 간다" 며 "그러나 뉴스 제공회사 중 전북지역 언론사가 빠져 있어 아쉽다" 고 밝혔다.

한 전자상거래 솔루션 개발업체는 "전국뉴스 사이트에서 지역특산물 쇼핑몰을 열어 수많은 이향민들이 고향 특산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동사업을 벌이자" 고 했다.

◇ 전국뉴스는〓중앙일보와 전국 주요도시 언론사 모임인 춘추회 6개 회원사가 함께 서비스하는 뉴스 사이트로,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언론매체간 인터넷 네트워크다.

사이트 운영에 참여하는 지방 6사는 강원일보.광주일보.대전일보.매일신문.부산일보.제주일보 등이다.

이 사이트는 7개 언론사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전국 뉴스 사이트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언론사들이 참여하기 때문에 지역뉴스가 강한 것이 특징이다. 독자들의 수월한 검색을 위해 지역별로만이 아니라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분야별로도 뉴스를 볼 수 있게 했다.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에는 '이 시각 주요 뉴스' 창도 마련, 속보 서비스도 하고 있다.

◇ 내 고향 소식도 있다〓전국 사이트로서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방대한 양의 지역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 좌측 메뉴 부분의 '도.시.구.군 뉴스' 를 클릭하면 전국의 모든 시.군.구 지역이 일목요연하게 분류돼 독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그밖에 관광.공연.먹을거리.놀거리 등 전국의 유용한 여가생활 정보가 망라돼 있다. 지역사정에 누구보다도 밝은 해당지역 언론사들이 엄선해 제공하는 정보들인 만큼 정확도가 높다.

구인.구직과 벼룩시장, 부동산 매물 등 직거래 장터도 개설해 네티즌들이 전국적인 정보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박경덕 조인스닷컴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