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뉴스] 머니에이블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1면

◇ 맞춤형 종합금융 서비스업체인 머니에이블은 투자유망종목을 발굴하는 사이트
(http://www.stockian.co.kr)를 최근 열었다. 특정 종목에 대해 매매신호를 보내주는 기존 사이트와 달리 투자자가 종목선정과 매매조건 등 일정한 조건을 입력하면 컴퓨터에 의해 기술적 분석에 따라 매매신호를 보내주거나 자동으로 매매를 체결해 준다.

◇ e-메일 매거진 `인포메일` (http://www.infomail.co.kr)을 운영 중인 인포웹은 최근 10대 전용 커뮤니티 e-메일 매거진 사이트인 `팬클럽 인포메일` (http://fanclub.infomail.co.kr)서비스를 시작했다.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간의 대화공간과 게시판 서비스를 제공한다. 02-3445-7505.

◇ 최상위 도메인 등록업체인 스피드네임스(http://www.speednames.co.kr)는 사이버 아이디(ID)를 입력하면 운세를 봐 주는 `사이버 ID 운세보기` 와 사이버 상에서 자신을 대표할 수 있는 `도메인 이름 등록` 이벤트를 6월 10일까지 연다. 도메인을 등록하면 도메인 이름을 명찰로 착용한 마시마로 인형을 기념품으로 준다.

◇ 디지털 사진인화 서비스 업체 포토민트닷컴(http://www.photomint.com)은 god.전지현.정우성 등 유명 연예인 이 소속된 엔터테인먼트사인 싸이더스와 제휴해 인기스타 사진 인화 서비스를 시작했다.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의 사진을 신청하면 엽서.브로마이드 등 다양한 크기의 인화된 사진을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

◇ 한글로닷컴(http://www.hanglro.com)은 한국인터넷정보센터(KRNIC)과 제휴해 한글 e-메일 서비스를 공동 개발키로 했다. 이번 제휴는 KRNIC가 올 상반기에 서비스를 시작할 한글 도메인에 맞는 한글 e-메일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02-738-021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