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삼송 아이파크, 1~3층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에 짓는 ‘고양 삼송 아이파크’(조감도)의 일부 가구에 대해 분양조건을 완화했다. 1~3층 가구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 조건을 적용키로 했다. 이 단지는 지상 18~24층 7개동의 126~148㎡ 주택형(공급면적) 610가구다.

이 아파트는 서울과 가까운 것이 최대 장점이다. 삼송지구는 현재까지 개발된 일산 주거지 중 서울과 가장 근접해 조성된다.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IC가 가까워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중대형 주택형 단지로 조성되는 이 아파트는 모든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있고 단지 동쪽과 서쪽으로 각각 공릉천과 뉴코리아CC가 위치하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한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단지 남쪽으로는 초·중·고교가 계획되어 있어 자녀들이 근거리에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기둥식 설계가 적용된 127㎡형 A,B타입은 부부공간과 자녀공간의 동선을 분리한 평면설계가 적용된다. A타입은 2면 개방형 거실이 조성된다. 안방과 인접해 서재나 AV 룸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을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146㎡형 A타입은 3면 개방형 평면이 적용된다. 가구를 둘러싼 4면 중 3면이 개방돼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며 2면 개방 거실 설계를 통해 조망도 강화했다.

단지설계에 있어서도 지상주차를 최소화한 쾌적한 단지로 조성된다. 가구당 주차도 약 2대로 넉넉하게 마련된다. 분양 문의 1577-1551.

함종선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