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인기 앱은 …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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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아이폰 가입자는 온라인 게임이나 일정·연락처 관리, 사진 관련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 이하 앱)을 애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T경제경영연구소가 최근 작성한 ‘아이폰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이용행태 분석’ 보고서 내용이다. 이 연구소가 애플 아이폰 사용자 800명을 무작위로 뽑아 애플의 온라인 장터인 앱스토어 활용 실태를 분석했다.

이에 따르면 10∼20대는 친구 등과의 친분 형성에 도움이 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관련 앱을, 30∼40대는 일정관리·연락처·메모장 등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앱을 많이 내려받았다. ‘다음지도’ 등 교통정보 앱은 남녀노소 고루 썼다.

조사 대상자가 써본 앱은 총 1900여 종으로 앱스토어 전체 품목 18만9000여 종(2월 18일 현재)의 1% 정도에 불과했다. 1인당 평균 6.3쪽의 아이폰 화면에 평균 86개의 앱을 깔아놓고 있었다.

박혜민 기자

◆앱스토어(App Store)=‘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스토어’의 준말. 통신 업체나 단말기 업체들이 온라인상에 개설한 디지털 콘텐트 장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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