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메모] KT ‘쇼스타일숍’서 스마트폰 사용 강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15면

◆KT ‘쇼스타일숍’서 스마트폰 사용 강좌

KT는 11일 오후 서울 신촌역 부근의 와이브로 체험·전시 공간 ‘쇼스타일숍’에서 아이폰 활용 방법과 서비스 이용 때 주의할 점 등을 소개하는 강좌를 연다. 23, 24일에도 각각 아이폰과 삼성 스마트폰 ‘쇼옴니아’ 사용 강좌를 연다.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8일부터 5월 말까지 각 점포의 문화센터에서 스마트폰 특강을 한다.

◆삼성전자, 세계 3대 위성방송사에 제품 공급

삼성전자는 프랑스 최대 방송사업자인 카날플뤼 그룹과 고화질(HD)급 차세대 위성/IP 하이브리드 셋톱박스 공급 계약을 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미국 디렉TV, 영국 B스카이B, 프랑스 카날플뤼 등 세계 3대 위성방송 사업자에 모두 상용 제품을 공급하게 됐다.

◆SK텔링크, 다문화 가족 ‘00700 무료 통화’ 행사

SK텔링크는 전국 다문화 가족들을 대상으로 9~15일 ‘00700 무료 통화’ 행사를 한다. 이 서비스는 국제전화 00700 전용 단말기가 설치된 서울 동대문구, 경기도 안산시, 경북 구미시, 울산시 남구에 위치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다.

◆LG텔레콤 ‘오즈 기프트’ 상품 출시

LG텔레콤은 피자·커피·영화예매권 등을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휴대전화로 선물하는 ‘오즈(OZ) 기프트’ 상품을 출시했다. 휴대전화에서 ‘**02’를 입력한 후 무선인터넷 버튼(OZ 또는 ez-i)을 누르면 모바일 ‘OZ 기프트’ 페이지에 바로 접속해 LG텔레콤은 물론이고 SK텔레콤·KT 이용 고객에게도 선물 메시지(MMS)를 보낼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