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기획력을 UP 시키고 싶다면 ‘플랜업’으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좁은 국토와 부족한 자원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가 이렇게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것처럼 ‘기획력’과 ‘성실’ 이었다. 21세기를 살고 있는 지금도 우리나라를 이끌어 가고 있는 원동력 역시 ‘기획력’ 이 아닐까.

기획, 즉 뛰어난 아이디어는 쉽게 나오는 것이 아니다. 기획이야말로 배경 지식을 습득(Input) 하지 않으면 그 어떤 결과물(Output)도 나오지 않는 ‘에너지 불변의 법칙’을 그대로 닮았다고 할 수 있다.

끊임없이 변하는 사회, 하루에도 몇 번씩 바뀌는 트렌드. 기획자들은 어떻게 트렌드를 읽고 어떤 기획으로 클라이언트를 사로잡을 수 있을까?

대한민국 기획포탈, 기획거래소 플랜업(대표 이정훈, www.planup.co.kr)은 기획자들의 기획력을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첫째, 매일매일 기획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이정훈의 비즈프로포즈 뉴스레터를 받아보는 것이다. 플랜업 이정훈 대표는 ‘클라이언트 혹은 상사에게 무엇을 기획하고 제안하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 후, 이런 고민을 바탕으로 기획자가 한번쯤 생각해 봐야 할 메시지를 매일 매일 플랜업 회원들에게 전해주고 있다.

둘째, 기업독서세미나 출강/코칭 서비스를 이용한다. 이 프로그램은 한달에 한번,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직장인들의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위한 기업 내 독서문화교양 지원 프로그램이다.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를 보유하고 있지만 이러한 인재를 키우는 것이야 말로 기업을 더욱 성장시키는 지름길이다. 따라서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독서 코칭을 통해 빠르고 쉽게 습득할 수 있다.

셋째, 기획력과 실무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아카데미 플랜업’ 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한다. 플랜업은 이론 교육을 바탕으로 실무에서 터득한 각종 노하우와 전략 등의 경험적 지식을 체계화하여 교육 프로그램으로 제공하는 경험주의적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아무 곳에서나 누구에게서나 배울 수 있는 평범한 지식은 21C에서는 남을 이길 수 있는 경쟁전략이 될 수 없는 만큼 아카데미 플랜업에서 제공되는 누구도 공개하지 않았던 기획전문가와 거장들의 숨겨진 노하우와 전략을 교육 프로그램 화하여 제공한다.

한편 플랜업 이정훈 대표는 “플랜업은 모든 기획자들을 위한 모든 정보가 들어있는 기획 포탈 서비스로, 앞으로도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모든 기획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