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담은 설 선물] 중고생에 다용도 PMP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명절을 앞둔 중고생들에게는 좀 더 특별한 IT제품을 선물 해보자. 모두가 갖고 있는 MP3·핸드폰 대신에 쓰임새가 많은 PMP는 어떨까. PMP는 게임·음악감상·DMB·어학교육 등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최근 코원시스템에서는 초고화질 HD PMP ‘COWON V5 HD’(사진)를 출시했다. 4.8인치 1670만 칼라의 고해상도(800 x 480) 터치 LCD가 장착돼 넓고 시원한 화면에서 HD 영상을 즐길 수 있다. PMP 최초로 HD TV-OUT 기능을 지원한 점과 세계적 명성의 BBE+와 제트이펙트 3.0이 탑재돼 실감나는 오리지널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YBM 시사의 ‘E4U DioDic 영한/한영사전’이 기본 탑재되어 있으며 동영상 재생시 자막을 동시에 보여주는 시청각 어학프로그램 Avdic, 두산 동아의 엄선된 e러닝 문제집 두테스터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지상파 DMB를 지원하며 RSS 뷰어인 마이플러스 및 음성녹음·책뷰/만뷰·계산기·노트패드·도량형 변환기·디지털액자·오피스구루·플래시 게임 등 다양하고 편리한 부가기능도 제공한다. 내장 배터리로 동영상 최대 10시간, 음악 최대 45시간의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