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1월의 북클럽] 매주 책 읽고 ‘밥퍼’ 봉사 … 50대 동아리에 책 선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7면

경남 창원의 ‘불여락지자’는 시립문화센터 서예교실에서 만난 50대 중년여성 11명이 모인 독서동아리다. 묵향에 취해 모였다가 일주일에 한 번 갖는 독서모임이나 매달 여성회관에서 밥 퍼주기 봉사 때 한 사람도 빠지지 않을 만큼 열성과 열정이 넘치는 모임이다. 이곳을 포함한 독서모임 45곳이 ‘11월의 북클럽’으로 뽑혔다. 선정된 북클럽에는 각 30권의 책이 증정된다. 중앙일보와 인터넷서점 예스24·서울문화재단·한국출판인회의가 함께 벌이는 ‘Yes! Book’ 캠페인 행사의 하나다. ‘이달의 북클럽’을 신청하려면 캠페인 전용사이트(joins.yes24.com)에 규모와 성격을 알리는 소개 글을 올리면 된다.

중앙일보 ‘이달의 책 위원회’가 선정하는 성인·청소년·아동 분야의 ‘12월의 책’도 확정됐다<표 참조>. 도서평론가 이권우·표정훈, 작가 노경실, 독서운동가 한상수, 서울 중동고 안광복, 양재고 김대경 교사가 수고했다.

◆11월의 북클럽(괄호 안은 신청자)

책사랑(박정희)·글밭가꾸기(박성춘)·장안사법당사랑방(유은경)·드림스타트(권경애)·다듬이돌(김혜경)·부초25독서클럽(최영옥)·에르디아(황명희)·책사랑방(장기숙)·달서리딩맘(이윤정)·한울 그리고 책사랑(오인순)·꿈꾸는 부키(이경원)·동네친구들(현민주)·반평생 책과 함께(정은주)·책나누기(장복희)·가장 친한 내친구(황인숙)·글마루(윤귀정)·책벌레들(이문선)·책 익는 마을(송명주)·책이랑 역사랑(하은아)·책귀신(차미정)·이제라도(양현숙)·레인보우(김언진)·책걸음마(허수복)·어깨동무(이은하)·가람시솔반(장보경)·불여락지자(이막선)·북스클럽(전옥주)·위드파파(서영교)·푸른사계절(허하늘)·돌쇠야(박정미)·북나누미(이해순)·오남매(김미영)·함께(김애리)·북달인맘(이명숙)·한울타리(박송이)·삼동서(윤승언)·다사랑(이광일)·책을 가까이 하는사람들(김광국)·만영문화패밀리(박동희)·과천사랑방(변인호)·모꼬지(장성남)·책아이야(유은희)·책숲(송복순)·책 읽는 가족(전귀선)·세탁의 달인들(성기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