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MBT 보상판매 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능성 신발업체인 엠베테(MBT)가 사상 첫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MBT코리아는 전세계 38개국 1000만 고객 돌파를 기념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MBT 마사이워킹슈즈 사상 첫 보상판매’를 다음달 1일부터 두 달간 실시한다. 기존에 이용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MBT 슈즈를 전국 140여개 MBT 마사이워킹센터로 가져와 새 제품을 구입하면 5만원을 할인해준다.

◇영어교육전문기업 능률교육은 학교법인 상명학원과 영어교육사업에 대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능률교육과 상명학원은 상명대학교의 사이버위탁교육을 포함, 재학생 취업캠프, 토익 특강, 전화/화상 영어등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쳐 다양한 어학사업을 공동으로 펼치게 된다.

◇미디어 컨버전스 기업인 인스프리트는 미국의 사설망구축 전문 기업 ‘크로스링크’와 솔루션 라이센스 계약을 지난 16일(현지시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계기로 인스프리트는 통신사업자를 중심으로 하는 융복합 시장과 더불어 향후 크로스링크 등의 섹터별 전문업체와 공조를 통해 해외 기업용 시장에서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인스프리트 자회사인 인브릭스는 이날 안드로이드(Android)를 탑재한 모바일인터넷장치(MID)를 자체 기술을 통해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인브릭스는 MID 개발로 인터넷전화(VoIP) 단말기를 넘어 인터넷 디바이스 시장으로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 향후 컨버전스 시장을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인터넷 단말기로 라인업을 확대, 해외사업에 본격적인 시동을 건다는 전략이다.

◇해외 명품도자기를 수입, 판매하는 길무역은 오는 30일까지 경기 성남 복정동에 위치한 본사 매장 1층에서 찻잔과 도자기세트, 냄비류, 밀폐용기 등의 주방 식기류를 최고 70% 할인해 판매하는 '패밀리 세일'을 연다. 이번 패밀리 세일 행사는 로얄알버트, 레녹스, 앤슬리, 노리다께, 헤런드, 야드로 등 길무역이 수입하는 10여개 명품 도자기 브랜드를 선보인다. 길무역이 이처럼 파격가에 패밀리 세일을 진행하기는 25년 창사이래 처음이다.

◇종합생활가전기업 쿠쿠홈시스가 23일 새 슬로건 ‘always new’를 발표했다.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변화를 통해 고객의 미래를 준비하며, 끊임없이 새로움을 창조하겠다는 경영 의지가 담겼다.

◇대원컴퓨터는 MSI P55-GD61대원과 MSI P55-GD55대원을 선보이면서 P55 시리즈 메인보드의 모든 라인업을 갖췄다고 23일 밝혔다.

◇에듀윌은‘제12회 주택관리사 합격생을 위한 취업전략특강’을 오는 24일 오후 7시부터 서울 가산동 에듀윌 본사 7층 드림교육센터 비전홀에서 개최한다. 주택관리사 시험 합격자와 주택관리분야 취업 희망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착순 200명 모집으로 에듀윌 홈페이지(www.eduwill.net)에서 온라인으로 사전신청 하면 된다.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2009가 오는 11월 26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올해 지스타는 콘텐트 산업 홍보관, 차세대 게임 홍보관, 게임 기업 채용관, 아케이드게임 공동관, 온라인게임 장르관, 부산 게임기업 홍보관, 유아놀이방 등 다양하고 세분화된 부스가 특징이다. 지난해에 비해 참가업체들의 수가 증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참가하는 업체 수는 총 198개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엔씨소프트, NHN, 넥슨 등 국내외 유명 게임업체들이 참여한다. 블리자드는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2’를 중심으로 ‘디아블로 3’ 체험버전도 공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동양적 배경에 서양의 캐릭터를 접목한 스타일의 ‘블레이드 앤 소울’을, NHN은 완성도 높은 게임성으로 많은 기대를 받아온 ‘테라’를, 넥슨은 콘솔 게임 수준의 그래픽과 속도감 넘치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 및 4종의 게임을 전시한다.

◇더페이스샵은‘세계여성폭력추방주간’을 맞아 한국여성의전화와 함께 ‘여성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더페이스샵은 이 기간에 한국여성의전화가 전국 25개 지부에서 펼치는 각종 행사를 돕기 위해 3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지원한다.

◇YBM에듀케이션은 2010 겨울 YBM-UCR 국내영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리버사이드(UCR)와 YBM이 함께 공동으로 기획한 국제교육 프로그램으로서 내년 1월 4일부터 대전에 위치한 국립한밭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캠프 참가 신청은 YBM 본사 전화(02-2003-1676~9)나 홈페이지(www.ybmcamp.com)를 통해 가능하다.

◇소니코리아는 기술과 디자인 파워가 결합된 ‘MDR-370LP 시리즈’ 헤드폰 및 이어폰 신제품 5종(헤드폰 타입 2종MDR-770LP / 570LP, 이어폰 타입 3종 MDR-EX77SL / EX57SL / EX38iP)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MDR-370LP시리즈는 52g의 가벼운 무게로 여성들이 착용하거나 휴대할 때에도 부담이 없으며, 사용자 환경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줄 감개를 내장해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했다. 헤드폰 타입의 MDR-370LP 시리즈, MDR-570LP 시리즈, MDR-770LP는 각각 4만 5000원, 7만 5000원, 8만 5000원이다. 이어폰 타입의 MDR-EX77SL 시리즈, MDR-EX57SL 시리즈, MDR-EX38iP 시리즈는 각각 5만 5000원, 4만 5000원, 6만 3000원이다.

◇영재 사고력 수학 브랜드 시매쓰는 통합사고력 완전수학 프로그램인 ‘New 시매쓰’와 ‘AP MATH’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New 시매쓰’는 교과 및 세계 수학교육의 흐름을 반영한 저학년 대상의 사고력수학 전문 프로그램이다. 소그룹 협동식 활동수업과 토론, 토의 수업으로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여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을 길러준다.

◇파고다교육그룹의 일대일 영어회화 전문학원인 다이렉트 잉글리쉬는 다음달부터‘의료영어집중프로그램’ 강의를 개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일선 병원 등에서 의료인이 외국인 환자를 응대할 때 필요한 회화 등을 집중 강의한다. 평일 주3회와 주말반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며, 총 30시간 2개월 완성 코스로 이루어진다.

◇SK브로드밴드는 인터넷전화 고객이 이동전화로 걸 때, 발신자가 사전에 지정한 문구를 이동전화 화면에 표시해주는 레터링(Lettering)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이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Home 100' 'Home 200' 'SOHO 2000' 등 총 4종의 정액형 요금제를 제공한다.

◇까사스쿨(www.casaschool.com)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다음달 8일 ‘크리스마스 소시지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크리스마스 소시지 원데이 클래스’는 양고기를 다져 매운 향신료와 함께 넣은 ‘메르게즈 소시지’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강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까사스쿨 홈페이지(www.casaschool.com)나 대표전화(02-3442-1504)로 문의하면 된다.

◇엔제리너스커피(www.angelinus.co.kr)가 23일 울산 일산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도심에 위치한 기존 매장들과 달리, 528.928m²규모에 단일 단층 매장으로 선보여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했다.

◇식음료 특수원재료 전문기업 네오퍼플은 지난 22일 세계적인 바이오가스 엔지니어링 컴퍼니인 크릭피셔社(Krieg & Fischer Ingenieure GmbH)와 국내외 바이오가스 시장 확대를 위한 바이오가스 플랜트 설계 및 시공관련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는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한태우 네오퍼플 사장은 "지난 2002년부터 포항공대 황석환 교수팀과 함께 바이오가스와 관련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적 노하우를 구축해왔다”면서 “이번 MOU 체결로 바이오가스 사업 원천 기술은 물론 사업 상용화를 위한 모든 것이 갖춰진 만큼 본격적인 국내 바이오가스 시장 공략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듀오웨드는 ‘지클리 유화’ 제작사인 아트앤아트와 제휴를 통해 웨딩업계 최초로 ‘지클리 유화 웨딩사진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클리 유화는 캔버스지에 사진을 프린트 한 후 유화터치를 가미해 유화의 질감을 그대로 살리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호별 규격에 따라 5만원에서 30만원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와이즈파워는 23일 매장용 고연색성 발광다이오드(LED) 조명등의 개발을 완료하고, 화장품브랜드 더페이스샵 대학로점에 시범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발표했다. 이번 시범점포에는 진열대의 간접조명으로 약 90여 개, 천장의 다운라이트용으로 약 60여 개의 고연색성 LED 조명이 설치됐다.

◇교육업체 진학사는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가 자녀의 입시지도를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엄마스쿨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엄마스쿨은 25일과 30일 2회에 걸쳐 각각 롯데백화점 노원점과 강남점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강의가 시작된다. 신청은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홈페이지(culture.lotteshopping.com)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한다.

◇정통 등산ㆍ아웃도어 브랜드 K2는 겨울철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활동은 물론, 도심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는 여성용 겨울 아웃도어 부츠 ‘랜디(LANDY)’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고기능성 소재와 뛰어난 기술력을 적용, 탁월한 착화감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가볍고 투습성이 높은 독일 웰러사의 천연 스프리트 가죽을 사용해 부드러운 피팅감과 쾌적한 착용감을 준다. 신발 안쪽에 고어텍스와 보온 내장재를 덧대어 완벽한 보온과 방수성을 제공, 한 겨울 눈이나 비 속에서도 따뜻하고 쾌적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생활 지도 서비스 강화를 위해 360도 파노라마 지도 서비스 ‘로드뷰’에 서울 시내 모든 골목의 모습을 추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차량이 다닐 수 없는 아주 좁은 길 이외 모든 길이 서비스됨에 따라 다음은 사실상 서울 시내의 모든 도로를 지도에 담았다.

◇유니레버코리아의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폰즈가 연말연시를 맞아 새해 솔로 탈출을 꿈꾸는 미혼 남녀를 위한 ‘올리브영, 듀오와 함께하는 나의 반쪽 찾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폰즈 블랙 퓨어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5명의 당첨자들에게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주관하는 싱글 매칭 파티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객들은 오는 26일부터 연말까지 폰즈 블랙 퓨어 제품을 구입한 후 영수증에 지급되는 응모 번호를 올리브영 홈페이지(www.oliveyoung.co.kr)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신청이 된다.

◇비트로시스는 지난 22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메이저리그에서 활약 중인 박찬호를 비롯해 박찬호 어린이 장학재단에 산삼배양근 제품을 후원했다. 비트로시스는 전국 시·도 어린이 야구 대표 16명에게 자사에서 개발한 총명Q 플러스 제품을 각각 제공했다.

◇한솔교육은 책읽기 프로그램 '북스북스'를 출시하고 다음달까지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북스북스'는 아이들 연령에 맞는 그림책과 전문 교사의 책읽기 수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책읽기의 즐거움과 바른 책읽기 습관을 갖도록 돕는다. 그림책은 만2세부터 6세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 총 3단계로 구성되며 매월 양장 그림책 4권과 놀이잡지 1권(총5권)이 집으로 배달된다. 회사측은 "1년 신청을 기준으로 매월 2만 2000원에 그림책 5권을 받을 수 있고, 1년이면 총 60권의 그림책을 소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수스는 SK T로그인 와이브로에 가입하면 2009년 형 최신 넷북인 'Eee PC 1005HA Little'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SK T로그인 와이브로에 가입해 월 2만7000원을 24개월 간 납부하면 2009년 형 최신 Eee PC인 Eee PC 1005HA 리틀 모델을 받을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소비자는 월정액 2만7000원으로 50GB의 무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아태지역 디지털 인쇄 시장의 고객들이 한 자리에 모여 디지털 인쇄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프리미어 파트너 컨퍼런스’를 오는 23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한다.‘프리미어 파트너 컨퍼런스’는 후지제록스와 제록스만의 차별화된 고객 프로그램으로 전세계 디지털 인쇄 시장의 고객을 초청해 업계 동향, 디지털 인쇄 산업의 전망, 기술 발전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행사이다. 후지제록스는 아태지역의 13개국을 순회하며 매해 한 차례씩 프리미어 파트너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다. 상하이, 도쿄, 시드니 등에 이어 올해 서울에서 6번째로 개최한다

◇바이오시밀러 전문기업 코리아본뱅크는 최근 글로벌 벤처투자사인 이플래닛 벤처스(ePlanet Ventures)가 주최하는 2009년 글로벌 투자유망기업 특별초청행사(Limited Partner Meeting)에 아시아 대표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세계 명문 글리옹 호스피탤러티 경영대학교는 오는 24일 오후 6시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3층 비즈니스 센터에서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을 개최한다. 세미나에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사전에 미리 예약신청을 받고 있다. 02-534-4407

◇자기계발 교육 ·컨설팅업체인 크레벤(www.creven.org)은 ‘2010 새해목표 설계하기 워크샵’을 오는 12월 5일 서울 백범기념관 컨벤션홀과 12월 19일 부산에서 각각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각자 비전을 점검하고, 꿈을 이루는 명함 만들기, 새해 목표 수립, 결심카드 작성, 8단계 목표 달성 등 석세스 플래닝으로 이루어진다.

◇신원은 기존 앙고라 헤어를 MCC(Motor Control Center)기술로 섬유의 손상 없이 완벽히 정모해 강모(긴 털)를 제거하고 연모(솜털)만을 사용한 슈퍼 소프트 앙고라(제품명:Khansmere)섬유를 개발했다고 최근 밝혔다.

◇1인창조기업협회는 1인 창조기업 활성화 및 성공적 창업을 지원하고자 오는 12월4일까지 멘티, 예비창업자 및 업력초기 1인 창조기업 대상으로 SW비즈니스센터 교육장에서 1인 창조기업 분야별 세미나를 무료로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세미나는 멘토링 프로그램 오프라인 모임의 일환으로 사진으로 커뮤니케이션하기, 인문사회과학 연구개발 분야의 잠재가치 및 기회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방법은 1인창조기업협회 홈페이지(www.1co.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프랑스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는 레트로 빈티지 스타일의 하이탑 슈즈 시리즈, ‘방돔(VENDOME)’과 ‘숄레(CHOLET)’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방돔’은 프랑스 파리의 명품거리 ‘방돔지구’의 빛나는 네온 사인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제품으로, 비비드한 컬러감과 에나멜 느낌의 광택으로 캐주얼한 스포티룩 연출 시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하이탑 슈즈이다. 가격은 9만 8000원.‘숄레’는 80년대 빈티지 스타일의 화려한 컬러블록과 체크 패턴으로 과감하게 표현한 제품으로 부드러운 천연가죽을 소재로 사용해 편안한 착화감과 보온성을 높임과 동시에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고급스러움을 준다. 가격은 12만 8000원.

◇초∙중등 영어전문 교육기업 아발론교육이 입학사정관제 도입 등 고교입시 제도 변화에 따라 정확한 입시정보 제공과 효율적인 영어학습을 위한 영어 교육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10학년도 특목고 입시 결과 분석과 2011년 입학사정관제로의 변화에 따른 준비 방향 및 효과적인 대비법에 대해 자세히 다뤄질 예정이다. 오는 30일부터 12월 23일까지 분당, 송파, 부산 해운대 등 총 전국 9개 주요도시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아발론교육 홈페이지(www.avalon.co.kr) 및 각 캠퍼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어학기 전문 제조사인 이시웍스는 핑크와 블루 두가지 색상의 'qmp-501 v2'를 출시했다.기존 학습기들이 단어암기나 한정된 콘텐트만을 이용했지만 이 제품은 mp3cd, 테이프, mp3등 본인이 이용하는 콘텐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큐앤에스 계열사인 모아베이비(www.moababy.co.kr)는 아가의 체온에 반응하는 ‘스타 감온 배냇저고리’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품은 온도에 반응하는 특수 날염으로 제작한 것으로 평소엔 노란 별무늬를 띠고 있다가 아기의 체온이 37도를 웃돌면 별무늬가 희색으로 변하며 사라지게 된다. 기능성 제품이긴 하나 아기 옷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KPS 테스트는 물론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염료 테스트를 거쳐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