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해외 신상품 ·신기술] 혼자서 즐기는 수상스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6면

***혼자서 즐기는 수상스키

미국 솔로워터스포츠사는 모터보트를 운전해줄 사람이 없어도 혼자서 수상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특수 패키지 장비를 개발했다. 길이 2.3m, 폭 1m, 배기량 6백㏄인 특수 모터보트와 손잡이 부분에 핸들을 장착한 특수 연결로프 등을 이용, 수상스키를 타면서 보트를 몰 수 있게 되어있다.

만약 손잡이를 놓치게 되면 보트엔진이 즉시 꺼지도록 설계돼 있다. 가격은 6천9백95달러. (홈페이지 (http://www.solowatersports.com)

***목소리 골라 증폭하는 보청기

스위스 포낙사가 청각 장애인을 위한 첨단 보청장비 '마이크로링크라' 를 개발했다. 멀티마이크로폰 기술을 이용한 이 제품은 지하철.시장 등에서 사람의 목소리를 소형 무선 마이크가 골라내 증폭시킨 뒤 FM 주파수를 이용,이어폰으로 전송하도록 되어있다.

(홈페이지 http://www.phonak.com)

***외국어 즉석번역 소프트웨어

독일 링구아텍이 휴대폰으로 전송되는 e-메일등 외국어 정보를 즉석에서 번역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이동전화로 e-메일이나 인터넷 콘텐츠를 전송하는 무선접속 프로토콜(WAP)기술을 이용했다. 현재는 독일어.영어간 번역 서비스만 가능하지만 곧 프랑스.이탈리아.스페인어 서비스도 시행할 계획이다. (홈페이지 http://www.linguatec.de)

***알아서 풀 깎는 제초로봇

미국의 가정용 로봇 제조업체인 프렌들리 머신은 최대 1천평방m까지 혼자서 풀을 깎는 제초로봇 '로보모우' 를 시판중이다. 무게 55㎏, 높이 43㎝ 크기의 로보모우는 12볼트 건전지 2개로 작동돼 공해.소음이 거의 없다.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들어있어 장애물을 만나면 속도를 줄이거나 멈추는등 상황에 따라 알아서 대처한다. 가격은 6백95달러.

(홈페이지 http://www.friendlymachines.com)

***고성능 배기가스 합금 촉매

캐나다 인바이런먼틀 솔루션 월드와이드사가 기존의 자동차 배기가스용 백금 촉매보다 성능이 뛰어나고 가격이 저렴한 신합금 촉매를 개발했다고 포풀러 사이언스지가 최근 보도했다. 칼슘, 니켈, 몰리브덴을 합금한 신촉매는 엔진이 가열되지 않아도 바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으며, 휘발유내 황, 납 성분에 의해 마모되지 않아 내구성이 높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