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 민룡 세계Jr쇼트트랙 우승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8면

** 민룡 세계Jr쇼트트랙 우승

한국 남자쇼트트랙의 차세대 기수 민룡(경신고)이 세계주니어대회에서 남자부 종합우승을 했다. 민룡은 10일(한국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날 남자 1천5백m 2차경기에서 2분23초274로 1위를 차지, 전날 이 종목 1차경기 2위 등 종합점수 63점을 얻어 종합1위를 차지했다. 여자부에서는 1천m에서 1위를 한 최민경(세화여고)이 2위를 했고 박혜림(목일중)은 3위에 올라 첫 국제무대에서 가능성을 보였다.

'

** 서울컵복싱대회 19일 개막

5년만에 부활된 서울컵 국제복싱대회가 오는 19일 대전에서 개막된다.대한 아마추어복싱연맹은 10일 제5회 서울컵 국제복싱대회 겸 시드니올림픽 아시아지역 2차 선발대회를 19일부터 26일까지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

** 부천SK LA로 전훈 떠나

프로축구 부천 SK가 10일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전지훈련을 떠났다. 조윤환 감독을 포함한 코칭스태프 7명 등 선수단 35명은 캘리포니아주립대 경기장에서 체력훈련 및 전술훈련을 한 뒤 오는 28일 귀국할 예정이다. 부천은 현지에서 우루과이.아르헨티나 선수들을 테스트, 올시즌 국내에서 활약할 선수를 선발한다.

** 동부건설 씨름단 창단

중견 건설업체인 ㈜동부종합건설(회장 김동현)이 프로씨름팀을 창단한다.한국씨름연맹(총재 엄삼탁)은 동부종합건설과 팀창단 협의를 끝내고 11일 오전 창단 조인식을 갖기로 했다. 이로써 프로씨름은 올해부터 동부종합건설을 포함, 지난해 창단된 태백건설과 삼익 캐피탈, 현대, LG등 5개 팀으로 운영된다. 동부종합건설은 다음주 코칭스태프를 선임한 뒤 선수단을 구성해 오는 2월 대구에서 벌어지는 설날장사대회부터 출전할 계획이다. 동부종합건설 씨름단 연고지는 본사가 있는 서울이나 주사업 무대인 원주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