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삼보컴퓨터 데스크톱 3종 출시 외

중앙일보

입력

◇삼보컴퓨터는 5일 윈도7 운영체제(OS) 및 64비트 컴퓨팅으로 무장한 데스크톱 PC '드림시스W' 시리즈 2종과 '드림시스 G' 시리즈 1종 등 3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 제품들은 전면부 블랙 컬러와 측면부 화이트 컬러를 사용하고, 동양적 정취를 표현한 디자인을 적용해 전시 효과를 살렸다고 삼보 측은 설명했다. 또 크롬 소재의 볼륨있는 전원 버튼을 채택했고, 전원버튼 밑으로 점층적으로 색이 변화는 그라데이션 발광다이오드(LED) 램프를 장착했다.

◇동원그룹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손잡고 반도체 소자(素子)인 MIT(Metal-Insulator Transition)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 동원그룹 계열사인 동원시스템즈는 5일 대전에 있는 ETRI에서 'MIT 소자 및 응용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MIT 소자를 생산하기로 했다. 이번 계약에서 동원 측은 기술 이전 비용으로 착수 기본료 20억원에 향후 매출에 따른 사용료로 순매출액의 4%를 ETRI 측에 지불하기로 했다. 동원시스템즈는 2010년부터 연간 5천만 개의 MIT 소자를 생산할 수 있는 라인을 구축했으며, 향후 5년 안에 연간 6억 개의 MIT 소자를 생산할 수 있는 라인을 증설할 계획이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은 2010학년도 교육청ㆍ대학부설 영재교육원 선발 전형을 앞두고 영재교육원 실전대비서인 '수학ㆍ과학 창문시리즈'를 30% 특별 할인판매 한다고 5일 밝혔다.

◇미싱도로시(MISSING DOROTHY)가 오는 8일 오후 2시 40분부터 1시간 동안 현대홈쇼핑을 필두로, 롯데홈쇼핑과 CJ오쇼핑을 통해‘09년 겨울 특별전’을 가진다.

◇코오롱스포츠는 전국 173개 매장에서 소아암·백혈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새생명 플리스 자켓을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새생명 플리스 자켓은 생산 협력업체가 납품단가를 줄이고, 유통매장에선 판매마진을 없애 일반 제품보다 3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코오롱스포츠는 수익금 전액을 새생명 지원 센터에 기부한다. 새생명 자켓은 보온성이 우수한 플리스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집업 스타일이다. 두 가지 디자인에 네 개의 컬러로 총 5000장의 자켓을 제작해 판매한다. 가격은 7만8000원이다.

◇진학사는 오는 16일부터 2010 정시 1:1 합격전략상담의 예약을 받는다. 상담 예약은 진학사 홈페이지(www.jinhak.com)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상담 예약이 선착순으로 이뤄지므로 원하는 날짜, 시간에 하기 위해서는 조기 신청이 필요하다. 정시 1:1 합격전략상담 서비스는 신청자에 한해서만 이용할 수 있다. 실제 상담은 12월 12일부터 10일간 진행된다.

◇한글과컴퓨터와 안철수연구소는 제품 및 기술 개발, 온라인 마케팅 등 전방위적 사업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5일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인 한컴과 국내 최대 정보보안기업인 안철수연구소가 만나 결합제품 출시를 비롯해 기술개발 및 온라인 공동 마케팅 등 포괄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제품을 단순 결합하는 차원을 넘어 우수한 제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사업기회를 모색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 방안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SK마케팅앤컴퍼니와 안산시환경재단 에버그린21·환경관리공단·에너지관리공단은 서울 남대문로 SK마케팅앤컴퍼니 본사 건물에서 조인식을 열고, 안산시 환경인증제의 탄소포인트를 탄소캐쉬백과 통합 운영할 것을 5일 약정했다. 환경인증제의 탄소포인트 1포인트는 탄소캐쉬백 최소 1포인트에서 최대 3포인트로 전환될 예정이다. 탄소캐쉬백 전환운영으로 포인트를 4만 5000여 OK캐쉬백 또는 탄소캐쉬백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주유소 제외) 안산시민은 보다 편리하게 탄소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검색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인다는 전략 아래 블로그 검색 엔진 업그레이드 및 DB확대를 골자로 한 블로그 검색 개편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블로그 검색 서비스는 쿼리(질의어) 인접도 계산이 가능하도록 검색 엔진을 업그레이드해 정확도를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외부 블로그를 검색 DB에 추가로 포함해 이용자들이 각양각색의 시각에서 만들어진 블로그 검색 결과를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검색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됐다.

◇화우테크놀러지는 최근 코레일이 추진하고 있는 조명 교체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선정돼 용산역사 내에 발광다이오드(LED)조명을 시범 설치한다고 5일 밝혔다. 현재 용산역사 내 계단 및 에스컬레이터 천장에 설치되어 있던 70W 메탈할라이드 램프는 이 회사의 35W ‘루미다스-H’ 제품으로 교체 중에 있다. 이달 말까지 약 380여 개의 LED조명으로 모두 교체될 예정이다.

◇교육전문기업 이투스(www.etoos.com)가 ‘2010학년도 정시 지원 전략 서비스’를 5일부터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에서는 수험생들에게 2010학년도 정시 모집과 관련된 다양한 입시요강 분석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수험생의 성적과 지원 조건에 맞는 정시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대입 가이드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2010학년도 정시 모집대학별 전형 유형과 학생 선발 방법, 수능시험·학생부·논술·면접 등 전형 요소의 반영 방법, 특별 전형 실시 대학 등 정시 모집 지원 전에 수험생이 알아두어야 할 핵심 사항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월드켐이 콘크리트 제거제 ‘PCR-1’을 출시했다.‘PCR-1’은 빌딩, 아파트 등 건설 후 구조물이나 바닥에 묻어 있는 경화된 콘크리트를 제거해 준다. 기존에 황산이나 염산 등으로 주로 사용하던 것을 냄새가 거의 없고 인체에 닿아도 피부 자극이 적은 유기산을 이용하여 환경에 무해하며 작업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동원F&B는 소비자가 직접 김장을 해 볼 수 있는 체험 행사인‘동원 양반김치 김장투어’를 오는 16일부터 1개월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행복 가득, 추억 가득'이란 테마로 열리는 이번 김장투어는 김장 철을 맞아 소비자가 직접 김장을 해 볼 수 있는 행사로 동원F&B 진천공장에서 당일 코스로 진행된다. 김장 실연(實演) 외에도 김치공장 견학과 김치와 관련된 재미있는 강의 등으로 구성된다. 신청 접수는 김장투어 콜센터(080-589-3385) 또는 식품전용쇼핑몰 동원몰(www.dongwonmall.com)에서 할 수 있다.

◇에듀윌이 ‘제4회 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중소기업 지역사회부문 최우수상(중소기업청 청장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전기 냉·난방기 전문업체 코퍼스트(www.kofirst.com)는 다음달 말까지 전기 라디에이터 ‘뉴보마네’에 대해 렌탈 사업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뉴보마네는 산뜻한 디자인에 24시간 예약난방 타이머가 장착되어 있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로운 난방이 가능하다.

◇파인디지털이 유블럭스와 협력을 통해 나사(NASA)에서 이용하는 위성궤도 정보를 활용한 최신 GPS 수신 기술인 '터보 GPS'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터보 GPS’는 자체 안테나로 확보한 위성궤도정보를 지상파 DMB 망을 통해 보내주는 위치 측정 특허 기술인 ‘파인GPx’에 나사에서 사용하는 위성궤도 정보를 더한 기술이다. 나사에서 사용하는 위성궤도 정보는 유블럭스의 기술인 AssistNowTM을 통해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호주축산공사는 호주청정우 웹사이트(www.ilovebeef.co.kr)에서 ‘내가 추천하는 맛집’ 코너를 새롭게 열고 호주청정우 맛집 소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매달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호주청정우를 맛깔 나게 요리하는 맛집을 소개하면 매달 1명을 선정해 10만원 외식상품권을 선물로 준다.

◇온라인 교육업체 메가스터디는 오는 15일 오후 2시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10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길순 에어비타 대표가 6일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사단법인 과학 선현 장영실 선생 기념 사업회에서 주관하는 2009년 장영실 상 산업 기술 대상을 수상 한다.

◇종합악기회사 삼익악기는 세계 1위의 피아노 제조사 스타인웨이(Steinway Musical Instruments, Inc의 지분 16.5%에 행당하는 170만주를 인수했다고 5일 밝혔다. 내년 3월 31일까지 추가로 170만주를 인수할 수 있는 권리도 부여받는다. 김종섭 삼익악기 회장은 이로써 스타인웨이의 이사회 이사로 참여를 하게 된다. 삼익악기는 지난 2002년 독일 명품 피아노 벡스타인(Bechstein) 지분 인수에 이어 지난해 독일 자일러(Seiler) 피아노를 인수한 바 있다.

◇나이스데이터는 최근 전자세금계산서 표준인증 획득과 함께 전자세금계산서 모바일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이 서비스는 발행자가 수취자의 이메일 주소를 확보하지 못한 경우에도 수취자의 휴대폰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송된다. 수취자가 해당 전자세금계산서를 조회 및 승인을 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나이스데이터 홈페이지에서 해당 전자세금계산서를 수취자가 조회할 수 있다.

◇해태제과는 수험생들의 컨디션 조절과 집중력 향상에 효과적인 초콜릿 제품으로 구성한 '스위트 북 스토리'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자유시간, 발리, 화이트엔젤 등 해태제과의 대표적인 초콜릿을 패키지한 '스위트 북 스토리'는 책 모양의 초콜릿 선물세트로 수험생의 집중력 향상을 돕는다

◇애플이 세계 최초로 멀티 터치 기능을 적용한 '매직 마우스'를 내놨다. 애플코리아는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올인원 PC와 맥북 등 신제품 PC를 소개하는 자리를 갖고 '매직 마우스'를 선보였다. 매직 마우스는 스크롤 휠이나 볼과 같은 기계적 버튼을 모두 없애고, 대신에 마우스 상단 전체의 멀티 터치 표면을 적용했다. 즉 마우스 위에서 손가락 움직여 화면을 자유자재로 스크롤하고, 확대·축소, 회전하게 되는 것이다. 손가락을 움직여 웹 상에서 이전 페이지·다음페이지 이동도 가능하다.

◇아동출판 전문기업 예림당은 지난 9월 29일 공시를 통해 발표한 약 42억원 규모의 자사주 70만주에 대한 장외 매도 결정을 취소한다고 5일 밝혔다. 회사측은 유동성 확보를 위해 자사주 처분을 결정했지만, 매수자의 잔금 지급 의무 위반에 따라 기존에 체결된 자기주식 70만주에 대한 매매 계약을 취소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예림당의 자사주 보유비중은 11.9%를 유지하게 됐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반월시화단지클러스터추진단 정밀화학미니클러스터는 오는 6일부터 이틀간 경북 문경 STX리조트에서 전국 화학산업의 광역연계망 구축을 위한 산학연 포럼을 개최한다. 김우식 전 부총리, LG화학 기술연구원의 최정욱 소장 등 명사 및 전문가의 초청강연을 실시한다. 포럼 참석기업 간 교류의 시간 및 전국 화학기업 간 협력망 구축을 위한 자유 토론 등도 실시될 예정이다.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는 오는 6일부터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신관 3층에서 열리는 ‘2009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에 참가한다.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부스를 찾는 행사 참가자들에게 기업 소개를 비롯한 회사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마케팅, 영업, 기술지원 부문 등에서의 인재 채용을 위한 현장 면접도 진행하게 된다. 현장 면접 참가자들의 이력서는 이번에 채용 되지 않더라도 추후 상시 채용을 위한 인재 풀로 활용된다.

◇현대홈쇼핑은 6일부터 29일까지 출산장려 정책의 일환으로 '다둥이 福둥둥' 캠페인을 통해 1명 이상 자녀를 둔 부부를 대상으로 두번째 허니문 여행을 보내주고, 허니문 베이비 탄생 시 최대 1000만 원의 교육비와 기저귀를 증정하는 행사를 연다고 5일 밝혔다. 나이 제한 없이 1명 이상의 자녀를 가진 부모라면 누구든지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88쌍의 부부에게는 제주도 2박3일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샘표식품은 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김치의 아삭한 비법이 국산 천일염으로 배추를 절이는 데 있다는 것을 주부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김장의 비밀'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장의 비밀' 플래쉬 애니메이션을 보고, 본인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담은 뒤 그 주소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