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랑방] ‘종교계 자원봉사활동의 실태와 과제’ 세미나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2면

◆세미나=이종욱 청호불교문화원 이사장은 6일 낮 1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종교계 자원봉사활동의 실태와 과제’란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행사

▶황의철·허장복·김숙연·이정원·유시영·정남희씨 등 우송헌 먹그림집 출신의 대한민국 미술대전 초대작가 6인은 4일 먹그림 연구회를 창립했다. 서울 인사동 경인미술관 제1관에서 10일까지 ‘전통존중 그리고 오늘’이란 주제의 연구회전을 연다. 02-733-4448.

▶박경양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이사장은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한 ‘희망의 등대 세우기’ 운동을 시작해 6일 오후 6시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후원의 밤’ 행사를 연다.

▶홍석하 ‘사람과 산’ 대표는 6일 오후 6시 서울가든호텔에서 창간 20주년 기념식과 ‘제4회 황금피켈 아시아’와 산악문학상 시상식을 한다.

▶김재철 청주문화방송 사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7~8일 청남대·속리산 등에서 시각장애인과 자원봉사자 502명씩 모두 1004명이 참가하는 ‘대한민국 시각장애인 단풍축제’를 연다.

▶유재천 상지대 총장은 6일 오후 3시 고(故서동만 전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의 소장 도서 등을 비치한 ‘서동만북한자료관’을 개관한다.

◆새 의자=박응격 한양대 행정학과 명예교수가 4일 한국행정연구원장에 취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