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윤석금 웅진 회장, 대통령 표창 수상 외

중앙일보

입력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이 제4회 지속가능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윤 회장은 4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회관에서 열린 '제4회 지속가능경영대상 시상식 및 제2회 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에서 지속가능경영의 사회적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현대택배가 본격적인 단감 수확기를 맞아 4일부터 단감 특급배송에 돌입했다. 오는 20일까지 단감 주산지인 경남 진주·김해, 창원과 전남 순천 등에 전담 택배차량 300여대를 집중 배치해 산지와 배송지간 물류망을 최단으로 운영한다. 회사측은 "단감 출하가 최고점에 이르는 다음주에 집하차량 100여대를 추가로 투입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할리스커피는 4일 이탈리안 정통 젤라또 디저트 메뉴 출시를 기념해 벨기에 초콜릿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할리스커피가 지난달 선보인 이탈리안 정통 아이스크림인 젤라또를 활용한 ‘카라멜 넛 아포가토’ 혹은 ‘젤라또 브라우니’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벨기에산 초콜릿 ‘돌핀’(30g)을 증정한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은 4일 11월 한달간 10개 대학에서 ‘Study In Holland’ 캠퍼스 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은 캠퍼스 투어(Campus Tour)에서 4일 경희대를 시작으로 아주대·서울대·한양대·고려대·한국외국어대·성균관대·이화여대·건국대·중앙대·서강대 등을 직접 방문해 네덜란드 유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아발론교육이 오는 6일 부산센텀 캠퍼스를 시작으로 인천 논현과 부산 북구 등 전국 10개 지역에서 아발론교육 및 랭콘잉글리쉬 캠퍼스 개원 기념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개원 설명회는 ‘미래를 위한 또 하나의 약속’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는 영어를 통해 세계를 꿈꾸는 우리아이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며, 2부는 아발론교육의 특화된 영어경쟁력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야후! 코리아는 야후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아래 현 빨간색 로고를 보라색(야후! 퍼플)으로 교체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CI 변경은 야후 설립 이후 처음이다. 회사측은 하나의 글로벌 플랫폼(One Yahoo!)으로 전 세계의 사용자들에게 단일화된 브랜드 메시지와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CI 개편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MSI코리아는 외장형 그래픽 카드를 탑재해 더욱 강력한 멀티미디어 재생 기능을 갖춘 엔터테인먼트 노트북 EX460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MSI EX460은 최근 트렌드인 슬림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6셀 배터리를 장착하고도 2.1kg의 무게로 가볍기 때문에 외부에서 이동하면서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비즈니스맨들에게도 손색없는 제품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으로 바꾸자. 생활이 바뀐다! Life On Daum'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실제 인터넷 이용자가 다음 서비스를 활용해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만들어 가는 형식으로 전개된다.

◇린나이코리아는 이달부터 내년 3월 14일까지 ‘동절기 24시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동절기 24시간 서비스는 고객이 한파와 혹한에도 불편함 없이 보일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린나이코리아가 지난 96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특별 애프터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서비스 센터(1544-3651)로 사용 불편 및 고장을 접수하면, 애프터서비스(AS) 전문 요원이 연휴 및 공휴일에 관계없이 24시간 출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중게임즈가 오는 12월 토그(www.tog.kr) 론칭을 앞두고 사전 티저 이벤트인 ‘토그, 톡하면 선물도 팡팡!’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토그는 ○○○로 만나는 SNS 2.0서비스이다’에서 괄호에 들어갈 정답을 맞추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 넷북 PC(1명, 50만원 상당)와 2등 롯데월드 연간 화원권(3명)을 선정해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종합생활가전기업 쿠쿠홈시스는 PTC세라믹 방식을 도입, 산소를 태우지 않고 발열해 산화가스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한 친환경 방식의 전기히터 ‘CPH-2011B’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제품에 적용된 PTC 세라믹은 우주선 난방 시스템용으로 개발된 발열체다. 석유나 가스를 이용한 히터와 달리, 발열 시 공기 중의 산소와 반응하지 않기 때문에 대기 오염의 원인이 되는 산화 가스를 발생시키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수명이 길다.

◇휴대용 복근강화기 슬렌더톤이 이달부터 오는 12월 3일까지 한달 간 서울 지하철역에서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벌인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 내 50여 곳의 지하철역 입구에 서 있는 현영의 실물크기 모형과 함께 사진을 찍어 이벤트 홈페이지(www.slendertone.co.kr)에 올리면 된다. 기발하고 개성 넘치는 사진을 뽑아 50만원 권 백화점 상품권(3명), 20만원 상당의 슬렌더톤(7명), 10만원 권 외식상품권(1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PC주변기기 전문업체 버팔로는 기업시장을 겨냥해 가로형 타입의 ‘테라스테이션 랙마운트(모델명:TS-RX4.0TGL/R5)’ 스토리지 2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테라스테이션 랙마운트’는 네트워크 부착 저장장치(NAS)가 탑재된 스토리지로서 랜케이블을 통해 PC와 접속이 가능하다. 같은 사무실에 근무하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PC처럼 파일 공유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더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됨에 따라 소비자들이 더욱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방풍 및 보온 기능을 강화한 다운재킷 '윈스톤·웬디'를 4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방풍성과 투습성이 뛰어난 윈드스토퍼(WINDSTOPPER) 2L 소재를 사용했다. 바람이 새어 들어올 수 있는 모자 안쪽과 소매 안쪽에 천을 덧대 겨울철 차가운 바람을 이중으로 완벽하게 막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는 오는 10일까지 한 주간을 '선정·유해정보 집중신고 기간'으로 설정하고 '깨끗한 인터넷세상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나친 노출로 혐오감을 불러일으키는 게시물이나 성인광고 및 아동을 성적 대상으로 하는 게시물 등 청소년에게 유해하다고 판단되면 KISO 홈페이지(www.kiso.or.kr)로 신고하면 된다.

◇모바일 TV용 RF 및 디지털 베이스밴드 시스템온칩(SoC) 전문 업체 아이앤씨테크놀로지가 최근 전환사채의 주식전환 청구를 계기로 금융권 부채가 없는 무차입 경영을 실천하게 됐다고 4일 밝혔다. 아이앤씨테크놀로지는 반도체 설계업체의 특성상 연구개발비의 조달과정에서 은행권 차입이나 투자기관의 전환사채 발행 등을 통해 연구개발 자금을 조달했다. 지난해부터 이어온 흑자경영으로 인한 현금이익창출과 코스닥 상장으로 유입된 공모자금을 통해 은행권 차입금 상환 및 전환사채 주식전환청구가 마무리됐다. 현재 이자 비용을 전혀 지출하지 않는 무차입 경영이 가능하게 됐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해커스의 동영상강의 포털사이트인 챔프스터디(www.ChampStudy.com)가 한국리더십센터와 동영상강의 제공에 관한 제휴를 맺었다. 챔프스터디는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리더십센터의 인기 강좌들을 독점으로 제공하게 됐다. 진학교육과, 어학교육, 각종 시험대비에 이어 직장인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하게 된다.

◇나경환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이 4일 경기 안산에 위치한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게스트하우스에서 개최된 AMRC 현판식에 참석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싱글들을 위한 겨울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극, 뮤지컬 무료 초대권 및 도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가연 홈페이지(www.gayeon.com) 또는 안티싱글 홈페이지(www.antisingle.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풍력타워 전문기업 동국S&C는 4일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28.7%, 13.8% 감소한 621억원과 98억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순이익은 키코 손실 해소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41.7% 증가한 67억원을 달성했다. 이에 따라 동국S&C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은 2005억원, 영업이익은 361억원, 순이익은 190억원을 기록했다.

◇코원시스템은 디자인을 현대적이면서도 단순화하고 다양한 음장을 탑재한 무액정 MP3플레이어 'iAUDIO E2'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먼저 동그라미와 네모 등 서로 다른 도형에 플라스틱과 메탈 소재를 사용, 메탈 링과 목걸이, 클립 등 다양한 소품과 연결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파일을 무작위로 섞어 재생해 주는 셔플 재생 기능도 갖췄고, 음량이 기준치를 초과할 경우 자동으로 음량을 낮추는 기능도 장착했다.

◇LVMH의 화장품 브랜드인 겔랑은 내달 1일 크리스마스를 위한 선물용 묶음상품으로 한정판 커플향수인 '겔랑 크리스마스 스페셜 향수 선물세트' 4종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각 묶음상품에는 여성용 향수(15ml)와 남성용 샤워젤, 데오도란트 등이 담겨 있다.

◇지능형로봇 전문업체 유진로봇은 5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개최되는 ‘2009 KRX 상장기업 IR EXPO’에서 신제품 서빙로봇 'CAFERO(카페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시연할 예정인 서빙로봇 카페로는 카페, 레스토랑 등의 식음료 공간에서 사람을 대신하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로봇이다. 회사관계자는 “금번 인천세계도시축전 투모로우시티(T-City)에 총 4대를 납품하여 성공적인 시연을 수행하였고 본격적으로 카페, 레스토랑, 각종 연구단체에 판매할 예정” 이라고 설명했다.

◇소니코리아는 오는 6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중고 카메라 보상판매 행사인 '알파 업그레이드 페스티벌'을 실시, 회수한 카메라를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한 뒤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에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디지털카메라, DSLR, 필름카메라, 카메라 기능이 있는 휴대전화 등 기종에 관계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카메라를 회수하는 대신 소니의 최신 보급형 DSLR인 알파 330, 380 구입 시 7만원을 할인해준다.

◇피앤지의 화장품 브랜드인 에스케이투(SK-II)는 피부관리기능을 갖춘 파운데이션인 '스킨 시그니처 크림 인 파운데이션'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회사측은 이 제품이 올리바이털, 피테라 등 피부관리성분(64%)을 함유해 겨울철에도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인권재단과 유니베라는 지난 2일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40대 남성인권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하고 서울 성수동의 유니베라 사옥에서 후원약정식을 가졌다. 이날 약정식에는 한국인권재단의 박은정 이사장과 김동식 유니베라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2000만원의 후원금이 전달됐다.

◇전자부품 전문기업 동양이지텍은 보조난방기구 ‘스팀보이’가 동종제품 중 유일하게 유럽수출용 CE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스팀보이는 기존 전기매트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개인난방제품으로, FRP/스틸재질의 미니보일러와 얇은 침대용 패드 또는 푹신한 온돌용 매트가 한 세트로 구성된다.

◇스타일러스는 겨울을 맞이해 눈꽃을 닮은 반짝임이 돋보이는 화이트러브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화이트러브 컬렉션은 메인 스톤을 중심으로 큐빅이 세팅되어 있어 마치 반짝이는 눈꽃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채용했다. 귀고리와 목걸이로 구성되어 있는 화이트러브 컬렉션의 가격은 10만원대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오는 15일까지 문화예술 공동체 활동 수기를 추가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동네에서 문화예술 관련 공동체 활동을 하고 있거나 활동 내용을 잘 알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사진, 동영상 등을 활용해 내용, 분량, 형식에 제한없이 자유롭게 기술해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arte.or.kr) 수기공모 게시판에 응모하면 된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