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엣지남의 노하우? 심미치료를 밝힌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40~50대 남성, 치아미백 ․ 치아성형에 관심 급증
- 중장년층 심미치료 후 만족도 20대보다 높아

치아미백이나, 치아성형은 보통 미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들이 많이 할 것으로 생각하지만, 중년이나 노년의 남녀 관심도가 급증하고 있다.

50대 김모씨는 치과는 당연히 충치치료만 하는 곳으로 알고 있던 케이스. 딸의 충치치료를 위해 찾은 치과에서 치아성형이라는 치료법을 알게 되었다.

“충치치료나 임플란트 이런 거 말고는 치과 찾을 일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벌어지고 누런 치아가 깨끗하게 바뀐 사진들을 보니 ‘아, 저거 나도 해야 되겠다’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평소 콤플렉스였던 누렇게 변색되고 벌어진 치아 때문에 웃을 때나 말할 때 자기도 모르게 손으로 입을 가리는 버릇이 있었던 김씨는 상담 후 라미네이트 심미치료를 받았다. 김씨의 심미치료 후 만족도는 젊은 사람들보다 몇 배나 높았다는 것이 치과 의료진의 설명이다.

S다인치과 정명호 원장은, “40~50대 남성들도 치과를 찾아와서는 치아미백을 시술받고 가는 경우가 많다. 오랜 시간을 콤플렉스로 가지고 있던 누렇거나 벌어지고 깨진 치아를 심미치료로 시술 한 후에 만족도는 젊은 사람들의 그것보다 훨씬 높은 편”이라고 밝혔다.

▲ 심미 치아성형, 이럴 땐 이렇게!

장기간 흡연을 통해 치아 색이 시커멓게 변한 경우, 깨지고 벌어진 치아 등은 치아 심미치료법을 통해 치아미백과 치아성형의 효과를 한꺼번에 볼 수 있다. 심미치료의 종류와 방법, 치아성형과 치아미백을 위한 올바른 선택법에 대해 S다인치과 정명호 원장의 도움말로 알아보았다.

① S다인치과 올세라믹

올 세라믹 치료법은 치아를 일부 삭제한 후 맞춤 제작한 세라믹 재질을 치아에 씌우는 치료방법이다. 금속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자연스러운 인공치아를 해 넣을 수 있으며, 반투명이라 빛이 투과해 잇몸의 검은 라인이 생기지 않는다.

이 치료법은 치열 교정장치를 부착하지 않고도 약 2주 만에 두 세번 치과병원을 찾는 것으로 치아 성형이 이뤄지기 때문에 획기적인 심미치료법으로 꼽힌다. 올세라믹 시술에는 엠프레스, 인세람, 프로세, 지르코늄 등 여러 가지가 있다.

② S다인치과 라미네이트

라미네이트 치료는 치아의 표면에 얇은 도자기판을 붙이는 치료법으로, 치아의 겉표면을 필요한 최소한의 양으로 삭제를 한 후 그 위에 이상적인 치아의 모양으로 만들어진 특수한 도자기 판을 붙이는 치료이다.

치아의 색과 모양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가 있고 시간이 경과해도 처음의 심미성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는데 가장 큰 장점이 있다.

시술 첫날 치아삭제 후 치아의 인상을 뜨고 일주일 후 내원하여 치아에 붙여주게 되면 모든 치료가 끝난다. 라미네이트의 시술기간은 일주일 이고 그 일주일 동안은 임시 라미네이트를 붙이고 있게 되므로 일주일 동안에도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다.

라미네이트치료가 치아의 삭제량이 적은 장점이 있긴 하지만 올세라믹치료에 비해서 치료가 가능한 범위가 좁다.

▲ 심미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 전에 해 넣은 앞니가 잇몸과 닿는 부위가 까맣게 변색된 경우
* 선천적으로 치아가 누렇거나 흡연•식습관으로 변색된 경우
* 이와 이 사이가 선천적으로 벌어지거나 공간이 생긴 경우
* 덧니나 옥니인 경우
* 심한 치아 착색으로 인하여 미백치료만으로 충분한 만족을 얻지 못할 경우
* 기형치, 왜소치, 치아의 부분 파절시
* 미량의 치열 수정시
* 앞니 부분 충치 치료로 치아가 삭제될 경우

깊어가는 가을, 바쁜 일상으로 인해 혹은 늦은 나이에 세삼스레 무슨 주책이냐며 감춰오던 못난 치아들, 이제 심미치료를 통해 당당하고 자신감있는 웃음을 찾아가길 바란다.

자료출처 : S다인치과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