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이 예뻐야 가슴이 커진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인체가 본래 완벽하게 좌우대칭은 아니지만, 특히 여성에 있어서 가장 비대칭적인 신체 부위가 바로 가슴이라고 한다. 대개 오른쪽 보다는 왼쪽 가슴이 더 큰데, 한 조사에서는 약 95%의 여성이 한쪽 가슴이 다른 쪽보다 크다는 결과를 얻었다. 다시 말해 약 5%만이 대칭적인 가슴을 가지고 있는 셈이다. ‘클레오파트라도 짝가슴’ 이었다고 하는 이야기도 어느 정도 신빙성(?)을 갖게 해주는 대목이다.

하지만 누가 봐도 알만한 두드러진 짝가슴이라면 여간 고민스러운 일이 아니다.

짝가슴은 왜 생기는 걸까?

선천적으로 유방의 발달 장애가 있었거나 사춘기 시절 한쪽 가슴의 유선 발육이 완전치 못한 경우도 있고, 출산 후 한쪽으로만 수유를 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우리가 주목해야 할 또 한 가지 원인은 바로 ‘척추측만증’이다.

한 연구(Idiopathic scoliosis and breast asymmetry. J. of Plastic, Reconstructive &Aesthetic Surgery. 2008;xx:1-6)에서는 우측 특발성 흉추 측만증 여성 환자 24명의 가슴 형태를 세 가지 방법(이학적, 형태학적, 3D scan)으로 분석하였다. 그 결과 이학적 검진 상 20명, 형태학적 분석 상 18명, 3D scan 상 19명의 환자가 오른쪽 가슴이 더 작았으며 늑골의 돌출 및 가슴 위치에서도 좌우 차이를 보였다고 보고하였다.

실제로 흉추 측만증의 문제로 짝 가슴이 생기는 경우가 많지만, 일반인들이 가슴 문제의 원인을 등에서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런 경우, 등 치료와 한방가슴성형이 반드시 병행되어야만 짝가슴 교정 및 가슴성장이 원활해질 수 있다.
가슴 불균형에 대한 한방가슴성형의 원리는 기본적으로 가슴 양측의 소통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서로간의 균형을 찾아가게끔 만들어주는 것인데, 측만증과 같이 등쪽의 균형이 깨어져 있는 경우에는 양측 가슴의 소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흉추측만에 의한 짝가슴의 경우, 가슴아큐를 통해 미처 자라지 못한 부분의 성장을 재개하여 가슴키우기는 물론, 부족한 부분의 성장을 더 활발하게 하는 동시에 등아큐와 같은 등치료를 병행함으로써 그 치료 효과를 더욱 높이게 된다.

도움말 : 쉬즈클리닉 이로민원장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