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운용전문인력 양산위한 교육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부동산투자운용협회에서 자산운용전문인력 양산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자산운용전문인력 교육은 자산운용과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수료 후 국토해양 부에 등록 할 수 있는 전문인력의 요건을 갖추게 될 뿐만 아니라 관련 기관 취업 기회제공 및 취업 시 우대 받을 수 있다.

일반 국민이 소액으로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한편 기업구조조정 등을 목적으로 하는 부동산 투자회사(REITs)를 설립해 투자자의 자산운용시 투자자 보호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해「부동산투자회사법」 제22조에 따라 반드시 전문인력을 고용하여 국토해양 부에 등록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본 교육수료 후 관계기관 취업 시 전문인력으로 국토해양 부에 즉시 등록이 가능하다.

리츠(REITs)란 「부동산투자회사」법에 규정하는 엄격한 자격요건을 갖추어 국토해양 부로부터 인가받은 자산관리회사가 다수의 투자자들로부터 투자를 받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주식에 투자하여 투자자에게 수익을 배당하는 것으로 일반 국민들이 소액으로 부동산에 간접적으로 투자하여 수익을 창출함을 목적으로 하는 회사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kareit.or.kr)를 통하여 살펴볼 수 있다.

이번 교육은 국토해양 부에서 한국부동산투자운용협회를 <자산운용전문인력 사전교육> 전문기관으로 지정함에 따라 이뤄지게 됐다. 한국부동산투자운용협회는 「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른 엄격한 요건을 충족하는 자산관리회사(AMC) 및 최소자본금을 충족한 자기관리부동산투자회사를 회원으로 하여 2009년 국토해양부의 인가를 받아 설립된 협회다.

교육 수료에 따른 장점으로는 자산관리회사에서 채용 인력 정보 요청 시 수료생 중심의 정보제공을 통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며 부동산투자회사, AMC, 부동산관계기관 취업 시 우대, 금융기관(은행, 증권사, 보험의 부동산•자산운용 직종) 취업 시 우대, 자산운용전문인력 교육 수료증 수여, 교육 수료생 중심의 인적 네트워크 활성화로 향후 자산관리회사 및 부동산 관련 사업 시 인적 네트워크 활용 및 정보 교류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ㅇ 교육기간 : 2009. 11. 2(월) ~ 11. 11(수)
ㅇ 교육시간 : 18:30 ~ 22:30
ㅇ 신청기간 : 10월 31일 까지 접수 (현재 접수중)
ㅇ 교육비용 : 700,000원
ㅇ 교육장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19 신웅타워
ㅇ 문 의 : 02-544-9862 (한국부동산투자운용협회)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