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대우전자 차량용 VCR 시판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 대우전자는 LCD (액정표시장치) 모니터를 통해 영화나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는 차량용 VCR (모델명 : DV - S125) 을 시판한다. 차가 흔들려도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 39만9천원.

◇ 삼성엔지니어링은 대구광역시가 낙동강 수질개선을 위해 발주한 7백89억원 규모의 안심 하수종말처리 시설공사와 5백93억원 규모의 지산 하수종말처리 시설공사 등 1천3백82억원 규모의 공사를 수주했다.

◇ ㈜플라워 25는 기념화분 등을 수거해갔다가 다시 쓰는 방식으로 값을 대폭 내린 플라워은행 서비스를 시작했다. 기념화분 사용료는 관리비와 포장비, 배달비를 포함해 3만원. 080 - 588 - 2525.

◇ LG산전은 홍콩 센추리 메트로사가 발주한 엘리베이터 19대를 2백5만달러에 수주했다. 이번 수주로 고장률 0.09%의 차세대 분산 제어 엘리베이터를 홍콩시장에 처음으로 공급하게 됐다.

◇ 동양시멘트는 세계 3대 시멘트 메이저중 하나인 미국 시멕스와 시멘트 30만t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올들어 사상 최고치인 1백만t을 미국에 선적하게 됐다.

◇ 중앙투자신탁은 21일 주주총회를 열고 상호를 동양오리온투자신탁으로, 업종은 증권회사로 변경했다. 이에따라 중앙투신은 연내에 증권사로 전환하며, 운용부문은 따로 떼내 투신운용사를 설립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