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예술의 전당, 어린이날 한마당 대축제 개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8면

신록은 푸르고 햇살은 따스하고 아이들은 자란다.

5월은 가정의 달. 산으로 들로 손잡고 나서자. 공연장도 좋고 전시장도 좋다.

한자리에 모인 가족들의 얼굴에 행복이 아지랑이처럼 피어오른다.

문화의 세계로 안내하는 어린이 특집.

다음달 5일 예술의전당에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어린이날 한마당 대축제' 를 벌인다.

우선은 한 장소에서 갖가지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여기다가 무료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풍성하다. 다만 공연.전시 입장권 (예매안내 02 - 580 - 1300) 소지자는 시간에 관계없이 주차요금 3천원을 준비해야 한다.

▶콘서트홀 =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을 비롯한 전국 14개 어린이합창단들과 광명청소년교향악단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들려주는 '우리들 세상' 공연이 오후2시와 5시 두 차례 열린다. 이수인의 '따오기' 등 동요 메들리와 오페레타 '박쥐' 서곡, '터키 행진곡' '아기 코끼리의 걸음마' 등 경쾌한 소품과 함께 성가곡.가곡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인다.

▶서예관 문화사랑방 = 오전 12시와 오후2시, 4시 3회에 걸쳐 극단 사다리의 어린이연극 '공주님의 달' 이 상연된다. 달을 따달라고 우는 공주에게 달을 따드리기 위해 벌이는 재미있는 상황을 엮은 것. 오전11시, 오후1시, 3시, 5시에는 만화영화 (애니메이션) 를 무료 상영한다.

▶리사이틀홀 = 오후3시부터 '이기정과 함께하는 유아 음악회' 가 열린다.

3세 이상의 어린이들은 모두 입장 가능하며 현대어린이오케스트라의 합주 등이 펼쳐진다. 02 - 2235 - 8955. 또 오후7시30분부터는 카로스 타악기 앙상블의 어린이날 특별 공연이 열린다. 밥 베이커의 '허밍버드' , 바흐의 '미뉴에트' 등. 0344 - 921 - 6884.

▶만남의 광장 = 오전10시부터 12시5분까지 15분 간격으로 전자설장고.중앙대무용단 공연.전통혼례.박터뜨리기가 열린다. 오전12시30분부터 오후2시30분까지는 개그맨 김종석의 사회로 미디 사물놀이.키다리 피에로 익살잔치.미녀와 야수 가장행렬.가족 게임.해병대 의장대 퍼레이드 등이 펼쳐진다.

▶상징광장 = 어린이 만화 꿈동산, 탤런트 김혜자의 북한 방문 비디오 사영, 북한 국수 시식 코너, 페이스 페인팅, 6.25 주먹밥 시식 코너 등이 마련돼 있다.

▶돌의 광장 = 장승삿갓씌우기.칠교.윷놀이.팽이치기.고리던지기.투호 등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선사시대의 원시인 생활 체험 등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장직 음악전문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