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비디오] 마이클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2면

□마이클 (베어.고등학생 관람가)

뭐든 부풀리기 좋아하는 신문기자 (윌리엄 허트) 와 가짜 천사 전문가 (앤디 맥도웰) 그리고 진짜 천사 마이클 (존 트라볼타) 이 등장하는 로드 무비. 비만에다 줄담배를 피우고 여자를 밝히는 마이클은 역대 천사 캐릭터 중 가장 인간적이라는 평.

□매일매일 8시간 너를 사랑해 (IMK.연소자 관람불가)

최근 들어 무협보다는 예쁜 사랑 이야기로 국내 팬에게 다가오는 홍콩 영화. 양조위와 신세대 스타 비비안 수 주연. "사랑은 버스를 기다리는 것과 같아요. 계속 기다리다 보면 마음이 급해져 아무 버스나 타죠. " 란 대사가 인상적이다.

□아이스 스톰 (새한.연소자 관람불가)

사랑과 평화로 표상되는 60년대의 이상이 꺼져버린 뒤 마약, 프리 섹스, 정치적 냉소주의 같은 껍데기만 남겨진 70년대 미국 중산층의 단면을 엿볼 수 있다. 주요 소재인 '스와핑' (부부끼리 서로의 파트너를 바꿔 관계를 갖는 것) 이 이같은 허위의식의 대표적 표현. 케빈 클라인.시고니 위버 주연.

□러브 페이스 (브에나 비스타)

김혜수.고소영.최지우.이혜영 등의 머리 손질과 화장을 해주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민씨의 노하우를 보여주는 비디오. 보통 사람들도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얼굴 유형별로 결점을 보완하는 방법 등을 담았다. 유명 연예인을 비롯, 김선영.임상효 등 모델이 직접 출연해 흥미를 돋웠다. 02 - 3443 - 0245.

□다크시티 (우일.연소자 관람불가)

영화는 기억을 깡그리 잊은 한 사내가 깨어나면서 시작된다. 낯선 외계인들과의 조우, 서서히 떠오르는 자신의 과거 등이 비현실적인 건축물과 환상적인 특수효과 속에서 그려진다. 단순한 SF가 아니라 인간의 기억, 정체성,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 등을 심층있게 다뤘다. 새로운 시네아스트로 꼽히는 '크로우' 의 알렉스 프로야스 감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