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12일 한국 대 그리스 게임 로그

중앙일보

입력

------------------------------------------

한국이 10명이 뛰는 수적열세를 후반에 극복하지 못하고 전반 리드를 살리지 못한채 그리스와 결국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 후반 종료

후반 47분 이천수가 개인돌파 하는 과정에서 파울을 얻었지만 마지막 세트플레이를 살리지 못했다.

후반 47분 한국진영 오른쪽에서 그리스가 크로스를 올린 볼이 그대로 헤딩슛으로 연결됐지만 골키퍼 김영광이 몸을 날려 선방했다. 계속된 코너킥은 한국 수비수가 잘 처리했다.

후반 46분 한국이 그리스 진영 왼쪽에서 코너킥을 얻었지만 혼전중에 그리스 수비가 먼저 공을 외곽으로 처리했다.

후반 45분 정규 경기시간이 모두 마친 가운데 추가시간 3분이 선언됐다.

후반 43분 그리스의 계속된 공격. 그리스가 한국진영 왼쪽에서 크로스를 올린 볼을 김영광이 나와서 잡는 과정에서 그리스 공격수와 부딪혀 넘어졌다. 그리스의 골키퍼차징 반칙.

후반 41분 이천수가 그리스 진영 가운데서 직접프리킥을 시도했지만 골문과는 어림없이 벗어나는 볼.

후반 40분 그리스가 심판의 보이지 않는 지원을 받으며 파상공세를 펼치지만 한국 수비수 몸을 아끼지 않는 투혼으로 막아내고 있다.

후반 39분 한국 계속된 위기를 맞고 있다. 한국 선수교체 해 김두현이 나오고 대신 정경호가 투입됐다.

**한국 2-2 그리스

후반 36분 그리스가 한국 진영 왼쪽을 돌파하는 과정. 한국 수비수가 페널티지역내에서 팔을 잡는 바람에 그리스 공격수가 넘어졌고 지체없이 심판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이어진 페널티킥은 한국 골문으로 빨려들어갔다.

후반 33분 계속된 그리스의 공격에서 그리스의 슛이 크로스바를 맞고 나와 한국이 위기를 넘겼다.

후반 32분 한국과 그리스 선수가 접전을 벌이면서 공이 뜬 사이 교체되 들어온 타랄리디스가 논스톱으로 강슛을 날려 그리스가 한골을 만회했다.

후반 29분 한국의 김정우가 다리에 쥐가 나 들것에 실려 터치라인 밖으로 나왔다. 하지만 곧바로 회복해 다시 복귀.

후반 28분 그리스가 한국진영 가운데서 중거리슛을 시도해봤지만 그대로 골라인 아웃에 그쳤다.

후반 26분 한국진영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그리스 프리킥을 얻었다. 하지만 이렇다할 위협 없이 한국 수비수 외곽으로 공을 걷어냈다.

후반 23분 김치곤의 퇴장으로 10명이 뛰는 한국팀. 하지만 오히려 전반 초반보다 안정된 경기를 펼치고 있다. 수적열세가 오히려 전화위복이 된 셈.

**한국 2-0 그리스

후반 20분 센터라인 오른쪽 부근에서 이천수가 가운데 있던 조재진을 보고 크로스 올린 볼을 그리스 수비수가 골키퍼에서 패스로 연결한다는 것이 그대로 자살골로 연결됐다. 한국의 두번째 골.

후반 18분 한국 페널티지역 안 왼쪽에서 그리스가 결정적인 슛을 날렸지만 몸을 날린 한국 수비수 맞고 공이 뜬 것을 골키퍼 김영광이 점프해 잡아내면서 위기를 벗어났다. 한국의 계속된 위기상황.

후반 16분 그리스가 적극 공세에 이어 슛까지 연결했지만 김영광 손맞고 코너아웃. 계속된 코너킥은 한국 수비가 잘 처리했다.

후반 14분 한국 선수교체 최원권이 나오고 대신 박규선이 투입됐다.

후반 13분 한국 재빠른 반격 이어 조재진이 슛까지 연결해봤지만 그리스 골키퍼 정면으로 공이 흐르고 말았다.

후반 12분 그리스의 파상공격이 이뤄지고 있다. 한국 10명의 선수들이 모두 문전앞에서 밀집수비를 펼치고 있는 상황.

후반 10분 그리스가 한국진영 가운데서 프리킥을 얻었다. 하지만 크로스바를 넘어 골라인 아웃.

후반 8분 문전으로 그리스가 단번에 연결한 볼을 박규선이 외곽처리. 그리스가 중앙에서 슈팅까지 연결하지만 한국수비 몸을 날리며 막아냈다

후반 4분 한국 진영 아크서클 뒤에서 그리스가 강한 중거리슛을 쏴봤지만 골키퍼 김영광이 잘 막아냈다.

후반 2분 볼 가로챈 그리스가 한국문전에서 패스를 주고 받지만 부심 깃발을 들며 오프사이드 선언

후반 1분 한국 선축으로 후반전 시작.

**후반전 시작

전반 종료 한국이 전반 중반 수비수 김치곤의 퇴장으로 숫적열세에 몰렸지만 전반 42분 김동진의 득점으로 1-0으로 앞선채 전반을 마감했다.

전반 44분 한국진영 오른쪽에서 그리스가 프리킥 얻었다. 하지만 수비수들과 경합하는 동안 김영광이 나와 잘 처리했다. 추가시간 2분 사인. 선취골을 허용한 그리스가 보다 적극적으로 공격에 나서고 있다.

** 한국 1-0 그리스 !!!

전반 42분 한국의 오른쪽 코너킥. 이천수가 찬 볼이 수비맞고 흐른 볼을 뒤에서 달려온 김동진이 한번 접은 뒤 왼발슛으로 그리스의 골문을 갈랐다.

전반 40분 한국이 숫적 열세에도 불구, 수비벽을 투텁게 하며 그리스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있다.

전반 39분 이천수가 중앙선 부근에서 개인돌파를 하다가 상대 파울과 옐로카드를 유도했다.

전반 38분 그리스 미드필드 지역 왼쪽에서 조병국이 중거리슛을 쏴봤지만 그리스 골키퍼 품에 그대로 안겼다.

전반 36분 그리스가 미드필더 지역에서 전진패스를 띄워봤지만 그대로 골키퍼 김영광의 품에 안겼다.

전반 33분 한국의 코너킥이 그리스 문전앞까지 연결됐지만 한국 공격수 발 맞기 전에 그리스 골키퍼가 먼저 공을 덮쳐 한국의 기회가 무산됐다.

전반 32분 그리스진영 한가운데서 얻은 한국의 프리킥이 그리스 골키퍼 손 맞고 코너아웃. 그사이 한국은 최태욱을 빼고 수비수 조병국을 대신 투입했다.

전반 31분 한국 페널티지역 바깥에서 한국 수비수 김치곤이 파울을 범했다. 두번째 옐로카드를 받은 김치곤은 퇴장. 이제 한국은 10명이 싸우게 됐다. 이어진 그리스의 위험한 프리킥은 한국 수비진 맞고 나와 한국으로선 간신히 고비를 넘길 수 있었다.

전반 29분 그리스가 한국 진영 가운데서 프리킥을 얻었다. 수비벽 맞고 나온 볼이 그리스 공격수에게 연결됐고 오른발로 슛한 볼이 골문 크로스바를 맞는 위험천만한 사태를 맞을 뻔 했다.

전반 28분 한국 최전방 공격수 조재진의 움직임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한국 그리스 진영 왼쪽에서 코너킥 얻었지만 별다른 위력은 없었다.

전반 25분 그리스가 한국 진영 오른쪽에서 코너킥을 얻었다. 재빠른 코너킥은 그리스 공격수 발에 맞은 뒤 한국 선수 맞고 다시 코너아웃. 두번째 코너킥은 위력없이 미드필드지역으로 클리어됐다.

전반 23분 그리스가 한국 김치곤의 반칙으로 프리킥을 얻었다. 하지만 프리킥은 선수 머리에 맞지 않고 그대로 골라인 아웃됐다.

전반 22분 그리스의 아그리티스가 한국 진영 가운데서 중거리 터닝슛을 시도해봤지만 그대로 크로스바를 넘어섰다.

전반 20분 그리스 진영 왼쪽측면에서 김동진이 1대1 돌파후 크로스를 올렸지만 상대수비가 걷어냈다. 계속된 찬스 이천수가 골문앞으로 올려봤지만 상대 골키퍼가 먼저나와 공을 낚아챘다.

전반 19분 중앙선 부근에서 전방으로 조재진을 향해 길게 연결해봤지만 상대 골키퍼가 먼저 나와 잡아냈다.

전반 16분 자기 진영에서 줄곳을 찾는 그리스, 전방으로 길게 연결하지만 그대로 터치라인 아웃.

전반 15분 수세에서 역습으로 전환하는 그리스. 하지만 김동진이 반칙으로 흐름을 끊었다.

전반 14분 한국이 두번째 코너킥을 얻었다. 하지만 문전앞에서 상대 수비수 머리맞고 클리어.

전반 13분 그리스의 빠른 역습으로 한국 문전앞까지 다가섰지만 골키퍼 김영광이 몸을 날려 선방, 실점위기를 넘겼다.

전반 12분 그리스 진영 오른쪽에서 최태욱이 돌파후 중거리슛. 하지만 크로스바를 넘어 골라인 아웃에 그쳤다.

전반 11분 전반적으로 그리스가 주도권을 갖고 있는 상황. 하지만 한국의 적극적인 압박이 눈에 띄고 있다.

전반 5분 한국 진영 왼쪽에서 프리킥하는 그리스, 한국 수비 헤딩컷트. 그리스 공격반칙을 이어졌다

전반 4분 이천수 중앙에서 드리블 수비수 2명을 놔두고 오른발슛.. 골키퍼 가슴에 맞고 나온볼 조재진 쇄도하지만 골키퍼 한발앞서 잡아냈다.

전반 3분 한국, 진영 한가운데서 프리킥을 얻습니다. 이천수 뒤로 내주고 다시 측면을 돌파하지만 외곽으로 클리어링하는 그리스.

전반 2분 그리스 한국 오른쪽 진영에서 첫번째 코너킥을 얻었다. 길게 넘어온볼 그리스 헤딩슛, 크로스

전반 1분 그리스 자기진영에서 공을 돌리며 서서히 좁혀들어오고 있다. 전방으로 길게 연결했지만 크로스바를 벗어났다.

아테네 올림픽 개막에 앞서서 올림픽 축구 대표팀이 개최국 그리스와 첫 대결을 벌인다. 주심의 휘슬과 동시에 그리스의 선축으로 경기가 시작.

** 전반시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