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피부를 위하여

중앙일보

입력

건강한 피부를 위하여
남상호 일산 CU클린업피부과 원장

흉터·모공 좁히기 … 적합 시술법 찾아야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는 건강한 피부의 상징과도 같다. 하지만 실제로 피부는 외부와 맞닿아 있으므로 각종 자극에 시달리기 쉬워, 건강한 피부상태를 유지하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특히 과도한 피지나 피부탄력 저하의 영향으로 인해 확장된 모공은 피부를 울퉁불퉁하게 보이도록 만들어 화장이 잘 먹지 않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피지량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모공은 요즘처럼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 피지 분비량이 증가해 주의가 필요하다. 증가한 피지는 여드름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여드름은 피로, 스트레스, 화장품 오남용 등으로 인해 요즘은 사춘기 뿐 아니라 20세를 넘어선 성인기에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 여드름에 대한 초기 처치를 잘못하게 되면 패인 흉터나모공 확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확장된 모공이나 패인 여드름 흉터는 자연치유가 불가능하다. 하지만 피부상태에 알맞은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택한다면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것이 불가능 하지만은 않다. 치료 방법으로는 멀티프락셀, 어펌(멀티플렉스) 등 레이저를 이용한 피부재생술과 리페어 필, 해초필, 마이크로레이저 필, 미라클 필과 같은 박피술을 이용할 수 있다. 또, 과도한 피지 분비량으로 인해 자꾸 모공이 넓어지는 경우라면 PDT요법이나 약물요법을 병행할수도 있다.
 
멀티프락셀은 프랙셔널 레이저와 RF 리프팅이 결합되어 있는 레이저다. 프랙셔널 레이저는 표피부터 진피 중간층까지 수직으로 수백개의 미세한 구멍을 뚫어 흉터 조직을 끊어주고 새로운 콜라겐의 증식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RF 리프팅은 표피를 제외하고 진피 상부부터 하부까지 적외선과 RF 에너지를 순차적으로 전달해 피부재생을 유도한다. 치료 목적에 따라 따로 또는 동시에 사용할 수있으며, 두 가지 시술을 동시에 이용함으로써 강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치료 방법이다. 어펌 레이저(멀티플렉스)는 피부에 미세한 홀을 만들어 피부 내 직접적 에너지 전달을 통한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레이저로, 피부 안에서부터 서서히 차오르는 효과를 보여준다.
 
시술 후에도 별로 티가 나지 않고 피부 안에서 서서히 차올라 자연스런 개선 효과를 기대한다면 어펌레이저(멀티플렉스)가, 몇 일간이긴 하지만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높은 흉터 치료 효과를 빠르게 확인하고자 한다면 멀티프락셀이 효과적이다. 물론 각각의 특징이 뚜렷이 구분되기는 하지만 피부상태나 여건에 따라 병행해 사용되기도 한다. 한편, 모공 확장은 평상시 피부 관리와 피지에 대한 정확한 상식을 가지고 있다면 어느정도 예방이 가능하다. 평상시 적절한 피지조절을 통해 모공 확장의 원인을 제거함으로써 모공 확장을 예방할 수 있다.

도움말= 일산 CU클린업피부과 남상호원장(www.upskin.co.kr / 031-921-187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