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6시 중앙뉴스] 그대들은 우리의 '희망'…"장하다, 태극전사들"

중앙일보

입력

그대들은 우리의 '희망'…"장하다, 태극전사들"

3월 24일 'TV 중앙일보'는 지구촌을 감동시킨 한국 야구 소식을 전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우리 대표팀은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결승전에서 일본에 10회 연장 끝에 3-5로 져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우승보다 값진 준우승입니다.

경제난으로 힘들어 하는 우리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던져준 그들에게 우리는 "고맙습니다"라는 찬사를 보낼 따름입니다. "당신들은 우리를 행복하게 했습니다"

바빠진 항공관제센터…남북 영공의 차이는

항공교통관제센터. 한국 하늘엔 점으로 표시된 항공기들이 북적거리지만 북한 영공엔 단 하나의 점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90여명의 관제사가 교대로 근무하며 하루 1200여대의 항공기들의 항로를 관제합니다. 특히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북한 영공을 통과하는 민항기 안전 위협' 발표 이후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급 관제사들로 구성된 북한 상공 관제팀은 북한 상공을 24시간 밀착 감시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자동차 세계신기록…10개월간 2만㎞ 연속 주행

지난해 6월 캐나다 토론토를 출발한 태양광 자동차가 10개월간 2만㎞를 연속 주행해 3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도착했습니다. 이로써 이 태양광 자동차는 세계최장거리 운행 신기록을 수립했는데요. 녹색연금술사에서, 세계기록 수립의 주인공 태양광 자동차 '파워오브원'을 만나보시죠.

[톡톡 디자인]③ ‘USB 허브’

컴퓨터 옆에 네 송이의 튤립 화분이 있네요. 어, 그런데 화분 줄기가 컴퓨터에 연결돼 있어요. 아~. 네 송이 튤립은 USB 포드였군요. 컴퓨터 옆에 활짝 핀 튤립을 두면 굉장히 화사하겠죠. 튤립 화분 줄기는 케이블로 돼 있어 자유롭게 구부릴 수 있다고 합니다.

“친환경차 시대 연다”…'에코 다이나믹스' 앰블럼 사용

기아자동차는 오늘 친환경 브랜드인 에코 다이나믹스 발표회를 열고 향후 친환경차 개발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올 8월 출시되는 포르테 LPI 하이브리드카와 모하비 수소연료전지차 등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친환경차들을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미리 보는 중앙일보에는

▶대검, '불법정치자금' 이광재 사전영장 ▶이순재, '방송인 명예의 전당' 올라 ▶롯데백화점 "금 매입합니다" ▶올해부터 특목고 복수지원 안된다 ▶고홍주, 미 국무부 법률고문 내정 등이 담겨 있습니다.

뉴스방송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