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 컨설팅 받아서 성공했을 뿐이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세계적인 경제위기에 불황을 모른다던 학원가도 최근 폐업이 속출하는 등 심각한 침체를 겪고 있다. 경제여건 악화의 영향으로 학부모들이 수강학원을 줄이고 교육비 투자규모를 줄였기 때문에 학원가가 직격탄을 맞게 된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새 학기 시즌인 요즘 많은 학원들이 원생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불황의 그림자는 걷힐 줄을 모른다.

그런데, 이러한 학원시장의 극심한 침체가 모든 학원에 해당되는 상황이 아니라는 것이 입증됐다. 성공적인 학원경영으로 지역 내에서 유명세를 탔던 함길주 대표는 올해 1월에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원컨설팅전문업체(www.dnjcompany.co.kr)인 DnJ Company를 설립했다.

함대표 말에 따르면 “학원경영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입지선정부터, 원생모집, 강사모집, 원생관리 등 고려해야 할 것들이 한 두 가지가 아니죠. 많은 원장님들이 학원운영에 대해서 제대로된 노하우와 경영기술이 없어서 많이 힘들어합니다.”

바로 이런 어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저희 DnJ company가 도움을 드리는 것입니다.” 라며 DnJ company의 설립배경을 밝혔다.

실례로 제가 영어전문학원을 운영하던 시절에 하루는 다른 학원 원장님께서 잠시 방문하셔서 제가 학부형상담을 이끌어 나가는 모습을 보시고는 --- “제가 함원장보다 5년 인생선배이지만 학부형상담기술은 10년 후배인 것 같네요. 상담 전에는 학부형들께서 앉은 자세가 금방이라도 나갈 자세였는데 어느새 자연스레 자세를 고쳐잡고 수강신청서에 싸인하는 모습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가 없네요.”라는 말씀을 해주시더군요.

현직 학원장 김민수씨는(40세, 송파구) 요즘 학원을 경영하는 즐거움에 푹 빠져있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김씨의 학원교실은 항상 비어있고, 상담데스크에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든 소위 ‘안 되는 학원’ 이었다. 아무리 전단지를 수만장을 뿌려보아도, 학생들은 오지 않았고, 또 전화문의가 와도 수강으로 이어지진 않았다.

그러나 DnJ 학원컨설팅을 받고 난 후 많은 것이 달라졌다. DnJ company는 학원이 안되는 이유를 정확히 짚어주면서, 잘못된 학원경영방식을 고쳐주고 DnJ만의 독창적인 학원경영노하우를 전수해 주었다.

컨설팅교육을 받은 후 신기하게도 수강생들이 하나 둘씩 찾아오기 시작하는 것이었다. ‘정말 많은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학부모상담기술과 원생확보비법은 정말 감탄이 절로 나오더군요.’ 라고 김씨는 말했다.

함 대표는 학원경영에 대한 노하우가 전혀 없더라도, DnJ 학원컨설팅 교육을 집중훈련 받으면 누구나 학원경영에 관한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특허출원 컨설팅프로그램에 자신감 내비치고 있다.

또한 학원창업에 어려움이나 학원경영에 고민을 겪는 학원경영인들에게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도움말: DnJ학원컨설팅 함길주 대표
홈페이지:www.dnjcompany.co.kr
문의: 1688-0593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