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Plaza] KB자산운용 ‘KB스타한국인덱스주식형펀드’ 판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8면

◆KB자산운용은 코스피200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펀드인 ‘KB스타한국인덱스주식형펀드’를 26일부터 국민은행 전 지점을 통해 판매한다. 주식 투자비중이 60%를 넘는 상품이어서 3년 이상 C클래스(적립식)에 투자하면 투자금액 일부에 대한 소득공제혜택과 펀드수익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총 보수는 C클래스 기준 연 1.235%다.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은 ‘알리안츠GI 코스피200플러스알파 파생상품투자신탁’을 26일부터 씨티은행을 통해 판매한다. 코스피200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펀드로 비과세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취 판매수수료가 있는 클래스A(총 보수 연 0.43%)와 클래스C(1.53%), 인터넷 전용 클래스E(1.33%)가 있다.

◆마스타카드는 6월 30일까지 중국과 홍콩에 있는 힐턴 호텔에서 이틀을 잘 경우 3일째는 무료로 숙박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 호텔은 콘라드홍콩, 힐턴 베이징 왕부정, 힐턴 베이징, 더블트리 베이징, 힐턴 상하이, 힐턴 산야리조트, 힐턴 화교·곤산 더블트리 등이다. 마스타카드로 결제하면 누구나 혜택을 볼 수 있다.

◆우리투자증권은 26~27일 홍콩에서 ‘2009 우리 코리아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해외 기관투자가에게 한국의 우량 기업을 소개하기 위한 행사다. KT·KTF·우리금융지주·에스원·셀트리온·아시아나항공·태광·웅진씽크빅·유니슨·인선이엔티·희림 등 국내 11개 기업이 참가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제운용성과기준(GIPS)을 구축하고 언스트&영으로부터 인증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GIPS는 미국 CFA가 제정한 펀드 운용 성과 공시표준이다. 자산운용사가 운용하는 개별 펀드를 운용전략에 따라 100가지 유형별로 공시함으로써 운용사의 전반적인 운용 능력을 알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