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진중권 "진보신당 빨리 집권해 지만원 무상 치료해주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시사평론가 진중권은 ‘문근영 악평’으로 네티즌들 사이에 최근 화제가 된 군사평론가 지만원씨에 대해 “지만원 어린이의 상상력이 날로 빛을 발한다. 개그계에서 바짝 긴장해야 겠다”고 비꼬았다.

진중권은 18일 진보신당 당원 게시판에 올린 ‘간첩들의 암호 신윤복 코드?’라는 제목의 글에서 “지씨의 글은 70년대 반공 초등학생이 쓴 글을 보는 듯 하다. 나이가 드시면서 점점 앙증맞아지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지만원이 제시한 논리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지씨는 요즘 갑자기 신윤복이라는 인물이 사회적으로 부상하는 배후에 ‘좌빨’(좌익 빨갱이)의 음모가 있다고 했다. 문근영의 외조부는 빨치산이고 김민선은 광우병 사태 때 미국산 쇠고기를 먹기 싫다고 했는데 이 두 사람이 드라마와 영화에서 신윤복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그러더니 갑자기 70년대로 돌아가서는 김일성 교시를 인용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과거 제과 과자 봉투 그림이 한반도 지도와 무슨 터널처럼 보여 남침 땅굴을 의미한다고 난리가 났었고, 가수 김추자의 춤 동작이 간첩의 암호라는 풍문도 떠돌았다”며 “이 모두가 반공주의가 일으킨 사회적 강박증”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사라진 지 몇 십 년 된 이 정신병이 MB 정권 특유의 복고 취향을 타고 다시 부활하는 모양”이라며 “도대체 ‘국민여동생’이라 불리는 문근영까지, 심지어 선뜻 내놓기 어려운 거액의 기부에까지 굳이 빨간색 배경을 만들어주지 않으면 못 견디는 저 집요함은 분명 정상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진보신당이 빨리 집권해서 저런 불쌍한 노인은 발견 즉시 무상으로 치료해주는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 저런 분에게는 역시 ‘뿅 망치’ 요법이 최고”라고 비꼬았다.

지만원씨는 지난 14일 자신의 홈페이지에 “좌익 메뚜기들이 문근영 영웅 만들기에 혈안이 돼 있다. 기부천사 문근영과 빨치산의 손녀라는 것을 연결해 빨치산은 천사와 같은 사람이라고 이미지화하려는 심리전”이라고 주장했다.

디지털뉴스 jdn@joins.com

[J-HOT]

▶ 명품도 짐 싸는데 뉴욕 매장 오픈한 '뚝심'

▶ "사직서 내고도 한달간 마지막 충성 했건만…"

▶ NYT "미국서 6개월 걸릴 치료를 한국선 하루만에"

▶ 삼성이 들어간다고 하니 줄줄이 뛰는 주식들

▶ MB의 은행 압박, 박정희·김대중 전대통령이라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