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영화>"델마와 루이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8면

MBC 밤10시30분 감독:리들리 스콧 주연:수잔 서랜던.지나 데이비스.하비 케이틀 제작연도:1991년 여성간의 연대를 기본축으로,남성 중심의 영화와는 확연히 구분되는 여성입장의 세계관을 전개해 페미니스트 영화의 모범이라는 평을 듣는 놓치기 아까운 수작 영화.
영국 CF연출 출신인 리들리 스콧감독은 최근 연세대 논술문제의 소재로 등장해 화제를 모은.블레이드 러너'와.에이리언 1'등 현대 사회의 본질적인 문제를 간접반영한 많은 화제작을 내놓은바 있다.
식당 종업원인 독신녀 루이스와 권위주의 남편에게 눌려지내던 델마.어느 주말 이 두 친구는 함께 자동차 여행을 떠난다.하지만 델마가 주차장에서 성폭행당할 위기에 처하자 루이스가 성폭행하려던 남자를 총으로 쏴 델마를 구해주면서 그들은 이 사회에서여성이 당할 수 있는 온갖 오해와 수모를 받게 된다.
〈사진〉 □….위험한 도박'(KBS2 밤10시)=유능한 형사의 사생활과 관련된 복수극을 다룬 스릴러.미국 샌디에이고 경찰서 신임반장 뎀시는 동료들을 제치고 먼저 반장이 됐지만 용의자추적중 총에 맞아 반신불수가 된다.게다가 부인은 불륜행각 을 벌이고.복수극을 계획한 그는 부인과 동료형사를 불러 자신을 죽이고 아들을 맡아달라고 부탁한다.스티븐 사처 감독,크리스토퍼 리브등 출연.원제.Above Suspicio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