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나라자동차보험’이 더케이손해보험(The-K손해보험)으로 새롭게 도약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003년 12월 1일 한국교직원공제회(자산 15조)가 100% 출자한 국내 유일 우량고객 자동차보험 ‘교원나라자동차보험’이 명실상부한 종합 손해보험사로 도약하기 위해 11월 5일 선포식을 갖고 기업 CI(사명)를 변경하였다.

새롭게 바뀐 CI는 ‘더케이손해보험(The-K손해보험)’으로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영문 이니셜 ‘K’를 활용하여 혁신적이고 전문적인 종합 손해보험 서비스를 추구한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K’
▶ 고객을 ‘King(고객은 왕)’으로 정성을 다해 섬기며,
‘Korea(대한민국)’대표 손해보험사로서 보험의 새 역사를 창조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고
‘Kyowon(교직원)’의 대표 자동차보험 성장을 기반으로
‘Keyman(우량고객)’ 대상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 전문적인 보험 ‘Know-how(노하우)’를 통해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비전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더불어 BI(Brand Identity)는 기존 ‘에듀카’를 그대로 사용하게 된다.

금융업계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이러한 혁신적인 시도는 우량고객(교직원, 공무원, 전문직)이라는 특화된 고객을 바탕으로 한 건실한 기업 경영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다른 온라인 보험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71.8%의 손해율(2008년 09월말 현재)을 시현하고, 갱신률 92.4%(업계 평균 70% 초반대, 2008년 09월말 현재)라는 놀라운 고객 충성도를 나타내고 있으며, 기업의 재무 안정성 및 경영능력을 평가하는 합산 비율(손해율+사업비율)에서도 업계 최저인 98.8%(FY07 전체, 업계 평균은 104.2%)를 기록하여 국내 자동차보험의 새 역사를 창조하고 있다.

이러한 자동차보험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6월 16일 금융위원회로부터 일반 손해보험 6개 종목( 상해, 화재, 도난, 책임, 기술, 해상보험) 에 대한 판매 허가를 득하였고, 9월 1일부터 ‘운전자보험’을 선보임으로써 ‘종합 손해보험사‘로서의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 것이다.

대표적인 레드오션으로 불리는 국내 손해보험 시장에서 우량 고객 대상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새로운 CI 개편으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하는 ‘더케이손해보험(The-K손해보험)’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손해보험사로 거듭나길 기대해 본다.

▶ The-K손해보험의 비전
우량고객 대상의 자동차보험에서 생활보험에 이르는 종합 손해보험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고객 가치와 기업 가치를 창조.

▶ The-K손해보험 디자인

최고의 서비스와 고객만족을 통해 고객을 행복하고 미소 짓게 하는 초우량 손해보험사로서의 자신감과 의지를 표현.

조인스닷컴(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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