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동네] 교보문고 책갈피 공모전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 교보문고 책갈피 공모전

교보문고(대표 권경현)는 오는 29일까지 ‘교보문고 책갈피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책갈피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책과 관련된 이미지, 기업 이미지(CI), 캐릭터 관련 이미지 등 다양한 창작물을 공모한다. 입상작 발표는 6월 7일. 02-397-3434.

*** ‘이오덕의 삶’세미나

(사)어린이도서연구회는 22일 이화여대 삼성교육문화회관 메인홀에서 ‘이오덕의 삶·문학·교육’이라는 제목으로 정기세미나를 연다. 5회인 이 세미나에서는 지난해 타계한 이오덕 선생의 생애와 업적을 조명한다.

이주영(어린이도서연구회 이사장)씨가 ‘이오덕의 생애와 교육사상’, 김경희(우리말 우리글 살리기 겨레모임 공동대표)씨가 ‘이오덕의 우리 말, 글 사랑’제목으로 강연한다.

*** 꽃과 책 선물 서비스 대행

기념일 등에 축하받을 사람의 나이와 성별 등에 따라 꽃과 추천도서를 함께 선물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가 최근 생겼다. ㈜향기나누는사람들은 ‘행복과 가치 그리고 나눔’이라는 이념으로 오프라인 서점과 화원을 연결해 전국에 걸쳐 꽃과 책을 선물하는 서비스를 대행하고 있다. 080-010-7000, www.onday.co.kr

*** 종이 값 인상 재조정 촉구

대한출판인협회, 한국출판인회의, 학습자료협회 등 8개 출판단체로 구성된 ‘종이값인상에대한공동대책위원회’는 지난 12일 한국제지공업연합회와 한솔·무림·신호·한국·홍원 등 제지회사를 상대로 종이값 인상을 재조정할 것을 촉구했다.
이 단체들은 공개 질의서 를 통해 “지난해 10월부터 7개월 사이에 출판용 종이값이 15% 이상 올랐다”며 “이러한 종이값 인상에 대해 출판계가 납득할 만한 이유를 답변해 줄 것”을 요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