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Plaza] SC제일은행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SC제일은행이 외화 수수료 우대 혜택과 상한 환율제를 제공하는 자유적립식 ‘트리플3+외화예금’을 판매한다. 계약기간은 1개월 이상 12개월 이내에서 일 단위로 지정 가능하며 예치금마다 기간별 외화정기예금 금리가 적용된다. 고객이 상한 환율을 지정해 자동이체가 가능하며, 지정 환율보다 환율이 높을 경우 이체되지 않는다. 또한 자동이체 및 타 외국통화로 전환 인출 때는 50% 우대환율이 적용되고, 만기 해약금 해외 송금 시 수수료의 50%가 할인된다. 최소 가입 급액은 100달러 이상이다.

◆한국씨티은행은 인터넷뱅킹으로 정기예금에 가입하는 직장인에게 금리 혜택을 준다. 인터넷뱅킹을 통해 프리스타일 정기예금 12개월 100만원 이상 가입 시 7.1%(세전)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유회전예금은 만기 3개월, 6개월의 경우 각각 6.0%(세전), 6.4%(세전) 혜택를 제공한다.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은 ‘기업가치나눔주식투자신탁’을 기업은행을 통해 판매한다. 배당주에 운용 자금의 80%를 투자하고 나머지 20%는 주주활동을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중소형주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선취 수수료를 종전의 절반 수준인 0.5%로, 운용·판매 등 총보수를 연 1.5%(클래스C 기준)로 낮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