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Report] 전문가가 말합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결혼 전 스킨 케어 계획을 갖고 찾아오는 예비 신부들은 대부분 여드름이나 투명하지 못한 피부톤, 칙칙해져서 화장이 잘 받지 않는 피부 등의 문제를 호소한다. 특히 여드름의 경우 결혼 전 여러 가지 준비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없던 여드름도 기승을 부리게 되어 예비 신부들을 더욱 당혹스럽게 만든다. 예비 신부들의 또 하나의 걱정은 ‘잘못된 피부관리로 인해 결혼식을 앞두고 피부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까’하는 것이다. 따라서 피부관리에 들어가기 전에 전문의의 정확한 피부타입 진단과 함께 적절한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4주전 _ 기미·주근깨 지우기
결혼 4주 전은 본격적으로 피부 문제점을 해결하는 시기. 기미와 주근깨가 있는 예비 신부라면 최신 시술인 기미레이저를 추천한다. 기존의 기미 치료와는 달리 진피 아래 쪽에서부터 올라오는 멜라닌 색소를 차단하는 방법으로 피부 표면에 있는 멜라닌을 자극하지 않아 더 검어지는 부작용이 줄었고 열손상 없이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기 때문에 안전하다. 시술 시간은 5~10분 정도 소요되며 통증은 거의 없다. 전기영동이온법이나 가벼운 필링과 병행하면 시술 효과가 빨리 나타날 수 있다.

2주전 _ 피부결 정돈하기
피부에 잡티가 많거나 피부톤이 칙칙한 피부 개선을 위해 스킨 스케일링을 받으면 좋은 시기다. 스킨 스케일링은 멜라닌이 쌓여있는 피부 각질층과 상부 표피를 벗겨내는 얇은 박피법이다. 낮은 농도의 약물을 이용해 피부표피를 벗겨내기 때문에 자극이 적다. 시술 당일에도 세수나 화장을 할 수 있고 통증도 거의 없다. 1회 시술에 1시간~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며 어떤 피부 타입에도 시술이 가능하다.

1주전 _ 수분전용 크림으로 피부 보습
1주 전부터는 보습 및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하는 본격적인 관리를 시작한다. 특히 시술 후에는 피부가 민감하고 면역력이 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스킨 케어가 중요하다. 피부가 약하고 건조한 상태이기 때문에 유분이 최소화된 수분제품을 선택해 듬뿍 바르고, 수분 성분이 고농축 되어 있는 수분마스크를 사용해 피부를 보호해줘야 한다.

홈케어 _ 전문가와 상담 후 선택
피부과의 전문 케어를 받기 어렵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홈케어 화장품을 이용해 집에서 꾸준히 관리하는 것도 방법이다. 화장품 전문 브랜드와 피부과 화장품에서 볼 수 있는데, 이는 화학적 박피 원리를 이용하는 예가 많다. 하지만 피부타입에 따라 오히려 붉은 반점이 생기거나 피부가 빨갛게 변하는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전문가와 상담해 자신의 피부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글=피부과 전문의 박연호

6주 홈케어로 맑고 깨끗한 얼굴
CNP차앤박화장품 이온프로그램 독자 5명에게 드립니다

독자 5명에게 CNP차앤박화장품의 홈케어 프로그램 제품 ‘이온프로그램’을 드립니다. 피부과 시술인 ‘전기영동이온법’을 응용한 제품으로 6주간 꾸준히 관리하면 기미·잡티 및 다크서클을 완화해 줍니다.

■ 응모기간: 10월 5일~12일
■ 당첨발표: 10월 15일

원하는 독자는 온라인 홈페이지(www.jjlife.com)에서 응모하세요. 당첨자는 온라인 공지 및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개별 통보합니다. 문의 1588-3600(내선4)

ADVERTISEMENT
ADVERTISEMENT